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테더코인(USDT)은 가상화폐 폭락을 가져올까?

by Rookie Smart 2018. 2. 8.
반응형

테더코인(USDT)는 미국 달러와 1:1로 가격이 결정되는 가상화폐입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낵스(Bitfinex) CEO가 테더코인을 만들었는데요. 2017년 비트코인 가격 조작에 테더코인을 사용했다고 의심받고 있습니다. 테더코인을 둘러싼 논쟁을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테더코인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를 살 수 있습니다. 테더를 발행하는 회사는 발행하는 코인 가격만큼 은행잔고로 달러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2017년 9월 확인 후 현재까지 은행 잔고를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2017년 11월부터 비트코인의 가격은 급격하게 상승했는데요. 테더 회사는 2017년 11~12월 기존 발행량에 5배에 가까운19억 테더코인을 발행했습니다. 이 테더코인으로 비트코인 가격을 급격하게 상승시켰다는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에 신규 자금이 유입되지 않으면 가상화폐 가격이 올라가지 않는데요. 테더 회사가 미국 정부의 달러 발행량보다 많은 테더코인을 발행하여 가상화폐 가격을 올렸다는 것입니다. 테더 회사는 회계 감사로 증명하면 될텐데요. 아직까지 별 다른 반응은 없습니다. 





일명 테더코인 청문회에서 이 사실이 밝혀질거라는 예상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이 8,000달러 이하로 떨어졌다고 하는데요. 청문회에서 테더코인에 대해 별 다른 이야기가 없어 다시 가격은 상승 중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비트코인의 가격이 올라가면 다른 코인의 가격도 올라갑니다.





가상화폐 시가 총액에서 테더코인이 자치하는 비중이 1% 미만입니다. 미국 달러도 원래 금 보유량에 맞춰 화폐를 발행했는데요. 지금은 국가가 지급을 보증한다는 이유로 금 보유량과 관계없이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테더코인이 큰 문제가 없을 거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해외 바이낸스 거래소는 테더코인 입출금이 가능하지만 국내 업비트는 테더코인 전자지갑 주소가 없어 입출금을 할 수 없습니다. 가상화폐 재정거래(가격차이 거래)를 하려면 테더코인을 원화거래 가능한 코인으로 바꿔 국내 거래소로 보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