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영어블로그를 시작하려면 블로그를 만들어야 하는데 어디가 좋을까 ?

 

비용이 들지않는 무료 블로그는 현재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스팟과 워드프레스닷컴 2가지가 대세이다. 블로그스팟은 구글메일에 가입한 사용자가 개설하면 사용자.blogspot.kr 이라는 블로그주소를 갖게된다. 워드프레스닷컴에 블로그를 개설하면  사용자.wordpress.com이라는 블로그 주소를 갖게된다.

 

 

무료로 가입후 도메인을 별도로 구입해서 무료 블로그에 연결하면 www.사용자.com 주소를 사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도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종종 사용자.tistory.com과 별도구입한 도메인  www.사용자.co.kr 를 연결해 2개의 주소로 사용하는 방법과 같은 방법이다.

 

도메인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국내는 후이즈나 가비아같은 업체를 이용하면 되고 해외는 고대디나 블루호스트같은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면 가능하다. 국내는 1년에 22,000원 정도 비용이 들고 해외 고대디는 1년에 10$ 정도면 가능하다. 

 

 

 

 

도메인을 구입해서 무료블로그와 연결하고자 한다면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대안이다. 블루호스트는 호스팅하는 조건으로 무료로 도메인 주소를 제공한다.  

호스팅서비스를 중단하면 제공한 도메인주소를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도메인 비용을 감당할 수 있다면 고대디에서 도메인을 구입하고 블루호스트같은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참고로 호스팅 비용은 매달 10$ 이내이다.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라는 블로그 플랫폼을 설치하면된다. 서울특별시 홈페이지를 무료 블로그 플랫폼인 워드프레스로 사용한다는 기사때문에 우리에게 워드프레스 플랫폼은 익숙한 플랫폼이다. 블로그 플랫폼이라는 말이 어렵다면 블로그를 사용하기위해  호스팅 서버에 블로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블로그 플랫폼을 호스팅하는 서버에 설치하는 방법은 2가지이다. 첫째는 블루호스트같은 호스팅회사 사이트에서 1 클릭 버튼을 이용해 자동설치하는것이다. 둘째는 www.wordpress.org 에서 워드프레스를 다운받은후 ftp 프로그램인 파일질라를 이용해 서버에 워드프레스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이다.참고로  www.wordpress.com 은 가입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이트고 www.wordpress.org는 블로그 플랫폼을 다운 받을수 있는 사이트이다.

 

 

 

블로그를 사용하는 개인마다 블로그를 사용하는 목적이 다르기때문에 어느것이 더 좋다고 말할수는 없다. 단순히 국내 업체의 서비스가 불만이고 한글로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라면 블로그스팟이 알맞을 것이다. 영어로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라면  블로그스팟은 구글에서 운영하는것이니 구글서비스들과 궁합이 잘 맞을것이다. 워드프레스는 앞으로 설치형 서비스를 고려하는 사용자라면 워드프레스 플랫폼을 미리접해보고 익숙해지는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닷컴 도메인 구입은 고대디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Auctions - Browse Inventory,  List Your Domain

 

[해외 호스팅 구입은 가격대비 최고 블루호스트를 이용하세요]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