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원드라이브 사용법 - 원드라이브 동기화,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by Rookie Smart 2020. 8. 29.
반응형

원드라이브 사용법 중에서 컴퓨터 윈도우 10에서 원드라이브 동기화 및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원드라이브는 윈도우 10을 설치할 때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내 컴퓨터 파일탐색기 좌측 메뉴에 OneDrive 폴더가 보입니다.



   


교육기관 학생 및 교직원은 원드라이브 용량 혜택이 있는데요. 학교 이메일 주소가 있다면 탐색기 OneDrive 폴더 내에서 마우스 우 클릭하거나 작업 표시줄 구름(원드라이브) 아이콘 우 클릭 후 [설정] -[계정] 탭에서 [계정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학교 메일로 로그인합니다.





교육기관 이메일 주소는 졸업생도 발급해 주는 학교가 있는데요. 학교마다 다르니 졸업한 학교 사이트에서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는 OneDrive 폴더로 파일을 옮기거나 https://onedrive.live.com 사이트에서 폴더 및 파일을 업로드하면 가능합니다.     





원드라이브 폴더에 있는 특정 폴더와 파일의 동기화를 해제하려면 PC 작업 표시줄 원드라이브 아이콘 우 클릭 때 보았던 창에서 [계정]-[폴더 선택]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해제를 원하는 폴더를 체크 표시 해제합니다. 전체 동기화 해제는 [동기화 중지] 링크를 클릭합니다. 





PC의 바탕화면, 문서, 사진 폴더를 원드라이브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백업되게 할 수 있는데요. [백업] 탭에서 [백업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창에서 각 백업을 선택 후 [백업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백업 된 바탕화면, 문서, 사진 폴더는 다른 장치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OneDrive 폴더 안에 있는 폴더 및 파일을 우 클릭하면 [공간 확보]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공간 확보 메뉴를 클릭하면 원드라이브 클라우드에 폴더 및 파일을 남기고 내 컴퓨터 폴더 및 파일은 이름만 남기고 삭제됩니다. 파일 상태가 구름 아이콘이면 이 경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