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포토샵 패턴 만들기 - 등록, 적용, 원리핏(one-repeat)

by Rookie Smart 2020. 8. 22.
반응형

포토샵 패턴 만들기는 정사각형 디자인을 패턴으로 등록 후 새로운 이미지에 색상 채우듯이 등록된 패턴을 적용하면 되는데요. 여러 그림들을 패턴으로 등록하려면 포토샵 오프셋 기능을 활용해 원리핏(one-repeat) 정사각형 이미지를 만들어 패턴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투명으로 된 정사각형 디자인을 패턴으로 등록하는 방법은 상단 메뉴에서 편집(Edit) - 패턴 정의(Define Pattern)를 선택합니다. 등록하는 패턴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 패턴이 상하 좌우로 반복되는데요. 반복되는 중심 이미지가 원리핏(one-repeat)입니다.





등록한 패턴을 적용하는 방법은 색을 칠하는 방법과 같은데요. 도화지(canvas)를 새로 만듭니다. 상단 메뉴에서 편집(Edit) - 칠(Fill)을 선택합니다. 내용(Contents) - 패턴(Pattern)을 선택하고 사용자 정의 패턴(Custom Pattern)에서 등록한 패턴을 선택합니다. 





여러 그림들을 원리핏(one-repeat)으로 만들기 위해서 여러 레이어를 하나의 레이어로 병합합니다. 상단메뉴에서 필터(Filter) - 기타(Other) - 오프셋(Offset)셋(Offset)을 선택합니다. 가로 방향과 세로 방향을 원본 사이즈의 절반 값을 입력합니다.



    


가로 방향으로 반을 이동하고 세로 방향으로 반을 이동하면 패턴을 적용했을 때 경계선이 부드럽게 연결됩니다. 도화지(Canvas)의 빈 공간을 다른 그림으로 채워줍니다. 새로운 이미지가 원리핏(one-repeat) 역할을 하도록 패턴으로 등록합니다. 





패턴은 색상조합이 중요한데요. 다양한 사이트에서 색상 정보들을 가져와 패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색조합 이론 및 색조합 사이트 (유튜브 동영상) 일러스트레이터에서도 포토샵처럼 원리핏을 만들어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패턴 만들기 (블로그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