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제휴마케팅은 애드센스처럼 광고의 일종입니다. 이 글은 광고를 하는 광고주가 아니라 광고주를 대신해 홍보하는 제휴마케터(affiliate)의 장점과 단점을 설명합니다. 제휴마케터의 수익은 판매(CPS), 회원 가입같은 행동(CPA), 앱 가입(CPI) 등이 발생했을 때 받는 수수료입니다.



  


광고주와 제휴마케터 중간에서 중계하는 사이트를 제휴마케팅 사이트라고 부르는데요.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사이트는 링크프라이스, 디비디비딥, 리더스CPA, 텐핑 등이 있고 직접 제휴마케터를 모집하고 관리하는 광고주 사이트는 아마존, 쿠팡 등이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어필리에이트 장점


만약 어필리에이트 웹사이트가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통해 검색엔진으로부터 오는 방문자가 많다면 수동적인 수익(Passive Income) 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수동적인 수익의 의미는 시간 당 수익을 벗어나는 계속적인 자동화 수익을 의미합니다.   




제휴마케터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가 아니기때문에 제품 소싱과 배송 그리고 고객서비스가 필요 없습니다. 실제로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가 모든 일을 처리하고 제휴마케터는 단지 마케팅 부서의 직원 역할을 할 뿐입니다.  





많은 제휴마케터들이 단기간에 수익을 높이기 위해 유료 광고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유료 광고를 하는 제휴마케터들은 페이스북 광고나 구글 애드워즈 광고를 통해 빠르게 수익을 증가시키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제휴마케팅 어필리에이트 단점


제휴마케팅 어필리에이트는 누구나 될 수 있는데요. 단지 제휴마케팅 사이트에 가입하고 제휴 링크를 받아 홍보를 시작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진입 장벽이 낮다보니 경쟁이 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동일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으니까요.  




제휴마케팅 사이트의 상품과 서비스는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홍보가 중단될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홍보하고 있는 제휴링크는 쓸모없게 됩니다. 중단되지 않더라도 일일 최대 한도액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일일 한도액을 넘을 경우 제휴마케터는 무료로 홍보하는 셈입니다.





마지막으로 제휴마케터는 마케팅 전체 과정을 통제하지 못합니다. 이 것은 마케팅 능력 사용에 제한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제휴마케터는 마케팅 과정에서 유입 부분만을 담당하기 때문에 전환 부분에서 전환율이 낮을 경우 이 문제에 개입할 수 없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