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 공부법

영어 말하기 공부 방법 정답을 찾았습니다.

by Rookie Smart 2019. 3. 23.
반응형

영어 말하기 공부 방법의 정답을 찾은 것 같은데요.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영어로 말하는 것이 편해졌기 때문입니다. 요즘 무료체험 화상영어를 휴대폰으로 일주일에 3번 30분씩 원어민과 1:1 영어를 하고 있는데요. 과거의 공부 방법보다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과거에 영어 말하기 공부 방법은 영어회화 책을 읽고 소리를 따라 말하는 방법을 사용했고 최근에는 영화 대사를 듣고 따라하는 방법을 사용했는데요. 이 방법들의 문제점은 영어 문장이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아니고 상황에도 맞지 않아 사용할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내가 말하고 싶은 이야기를 영어로 말하고 있는데요. 고기 뷔페에 갔던 이야기, 안경을 맞춘 이야기, 북미 정상회담과 한국의 역사, 쇼핑에 대한 이야기 등등 내가 경험하거나 생각한 내용을 영어로 말하면서 이게 올바른 영어 말하기 공부 방법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영어 말하기는 결국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영어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 생각을 영어로 작성하지 못하면 결국 영어로 말할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한 문장씩이라도 내가 생각한 것을 주어 동사 어순 구조를 사용해 영어 문장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학창 시절에 영어 공부에 실패한 후 성인이 되어 중학교 영어 문법부터 시작해 단어를 암기하고 고등학교 독해와 듣기를 독학으로 공부했는데요. 영어 단어의 발음을 신경써서 공부한 후 독해 속도가 빨라지면서 영어 듣기가 어느 정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영어 듣기는 소리로 하는 독해이기 때문에 독해 속도가 느리면 소리가 글로 적혀있어도 빠른 속도 때문에 영어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독해 속도를 빠르게 하기위해 엄청난 독해와 듣기가 필요한데요. 직장인은 영어만 사용하는 직업이나 환경이 아니라면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저는 5년 전에 기초적인 영어 공부는 중단하고 정보 습득을 영어로만 하는 환경을 만들었는데요. 디지털 마케팅 방법과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사용법 영어 동영상을 자주 봅니다. 이게 별다른 공부 없이 영어 듣기 실력을 늘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영어 말하기 공부 방법 정리를 하면 일단 영어 듣기를 해야 하니까 빠른 독해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영어 말하기는 중학교 3학년 정도의 문법을 완벽하게 익혀 문장을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영어로 쓰거나 말한 문장을 원어민이 이해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