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 공부법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앱 쎔(SEM) 사용후기

by Rookie Smart 2018. 7. 26.
반응형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앱을 선택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여러 앱을 설치해 사용해 보았는데요. 무료 앱들은 광고가 신경 쓰였고 유료를 사용해서 광고를 없애도 영화 파일을 직접 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결국, 유료 앱 쎔(SEM)을 선택했습니다.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위해서는 저작권이 해결된 영화 파일이 필요한데요. 저는 영화 인턴 파일이 필요했습니다. (지난 블로그 글 -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선택 주의사항) 쎔(SEM) 앱에서 영화 1편 가격은 다양한데요. 제가 선택한 영화 인턴은 9,000원 입니다. 




영화를 내 휴대폰에 다운받아 사용하기 때문에 다운 받은 후에는 인터넷에 연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쎔(SEM) 앱의 주요 특징은 한글 자막, 영문 자막, 한영자막, 무 자막, 이전 대사로 또는 다음 대사로 이동, 가로 전체화면, 속도 조절 등 입니다. 



 



쎔 앱에서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기능은 자막 없이 무한 반복을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자막 메뉴 중에 번호만 보이게 하는 선택이 있습니다. 이 선택을 하고 우측에 있는 원 아이콘을 한 번 선택하면 선택한 대사가 무한 반복이 됩니다. 자막 없이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막에서 왼쪽 꺽쇠 아이콘을 누르면 녹음, 사전, 쓰기 기능이 있습니다. 사전 기능에서 모르는 단어를 꾹 누르면 네이버 영어사전에서 찾아 보여주는데요. 모르는 단어의 발음기호를 볼 수 있고 원어민 발음을 들어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안 들리는 문장은 속도를 0.7X 정도로 느리게 설정하면 좀 더 또렷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발음 연습을 할 때는 한 단어씩 내 뱉듯이 발음한 후 전체를 한 번에 발음하면 좀 더 쉽게 발음할 수 있습니다.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앱 쎔(SEM) 사용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