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를 선택하기 쉽지 않았는데요. 그 이유는 영화를 완벽하게 듣고 따라 읽는 방식으로 공부할 것이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지 않을 적당한 영화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영어 공부법 책과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로 유튜브와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영화 대본 책은 '스크린영어사'에서 출판한 여러 책들이 있는데요. 책에 영어 대본과 한글 해석이 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노팅힐],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러브 액츄얼리], [제리 맥과이어] 등이 유명하고 애니메이션은 [라푼젤], [라이온 킹] 등이 인기 있습니다. 




저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선택했는데요. 영어 난이도가 높지 않고 배경이 직장이라 사용하는 영어가 일반적인 영어들입니다. 패션관련 내용들도 상당한 흥미를 가지게 했는데요. 두세 번 영화를 보면서 내용 파악한 후 따라 읽기를 시작하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대화를 많이 하는 주요 주인공들이 여자들이라 남자인 제가 따라 하기 불편했습니다. 목소리 톤이 여성이기 때문입니다. 남자 출연자인 '나이젤'은 대사가 적고 공감하기 힘들었습니다. 출연자 중 한 명으로 역할을 맡아 참여한다는 생각을 할 수가 없어 영화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여성인 경우라면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로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추천합니다. 일상생활을 다룬 비슷한 영화를 찾다가 2015년에 상영한 [인턴]을 찾았는데요. 남자 주인공이 [로버트 드니로]고 직장 생활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책으로 나온 대본은 없습니다.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를 선택했으니 영어 듣기와 말하기 실력 향상을 위해 영화 한 편을 100번 볼 생각인데요. 1단계 자막 없이 보기, 2단계 한국어 자막으로 보기, 3단계 안 들리는 부분 듣고 말하기, 4단계 97번 영화보기 또는 mp3로 듣기를 실천할 계획입니다. 




영화 한 편으로 영어를 마스터할 수는 없을 텐데요. 영어 소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강사들의 이야기를 종합하면 영어 쉐도잉(바로 따라 말하기 or 동시 따라 말하기)을 통해 영어의 발성, 강세, 리듬을 익힐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어 듣기를 많이해야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