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스텔라루멘은 리플코인을 만든 제드 맥겔럽(Jed McCaleb)이 2014년 만든 암호화폐인데요. 리플은 은행의 고비용 저효율 송금 문제를 해결하려고 만든 반면에 스텔라루멘은 개인들의 높은 거래 수수료와 불편한 송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스텔라루멘 전망


스텔라루멘은 "스텔라" 비영리재단과 "루멘" 코인을 의미하는데요. 스텔라 재단에 참여한 분들이 대단합니다. 웹과 모바일 결제 업체인 스트라이프(Stripe) CEO와 페이팔 부사장이 이사회 멤버고 어드바이저로 워드프레스(Wordpress)를 만든 CEO가 참여합니다.




2018년 1월 24일 CNBC 보도에 따르면 스트라이프가 올해 4월 결제수단으로 비트코인 사용을 중단하고 스텔라루멘 사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스텔라의 장점인 빠른 거래속도(2~5초)와 저렴한 수수료(0.00001 XML)를 고려할 때 당연한 결과입니다.


이미 IBM은 스텔라와 협약을 맺고 스텔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결제시스템을 개발하고 있고 아시아지역 송금 은행인 Klickex도 스텔라와 협약을 맺은 상태입니다. 웹과 모바일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API와 SDK를 공개했기때문에 실용화가 빨라질 것입니다.




스텔라루멘 지갑 사용법


국내거래소 업비트에서 한화로 스텔라루멘(XLM) 코인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해외거래소 바이낸스에서 구입하려면 업비트에서 이더리움(ETH)을 구입 후 바이낸스로 보낸 후 스텔라루멘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에서 스텔라루멘 지갑으로 송금한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스텔라재단(stellar.org) 사이트 메뉴에서 Wallets를 선택하면 웹, 데스크탑, 모바일 지갑들이 보이는데요. 저는 웹(Ledger)을 선택했습니다. 클릭하면 팝업 창이 뜨는데요. [USE WITH ACCOUNT VIEWER]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하려면 Secret key가 필요합니다.



 


 



 

[Generate] 버튼을 클릭하면 Secret key와 Public key가 만들어 지는데요. 전자지갑에 로그인 할 때는 시크릿 키를 사용하고 공개 키는 계좌번호처럼 사용합니다. 시크릿 키를 잃어버리거나 해킹 당하면 안 되기 때문에 잘 보관해야 합니다. 바이낸스에서 이 지갑으로 출금했습니다.



  


비밀 키로 로그인을 해보면 스텔라루멘 코인이 입금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Send lumens에서 다른 사람의 공개 키와 금액을 입력하면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Stripe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는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Favicon of https://moneyclick.tistory.com BlogIcon Rookie Smart at 2018.02.03 23:02 신고 [edit/del]

    주의 - 「매매」는 본인 판단입니다.
    모든 정보는 과하게 신용하지 말고, 필요한 부분만 필터링하고 보세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