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하는법 (유튜브 방송하는법)

by Rookie Smart 2016. 10. 24.
반응형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하는법이 일반적으로 유튜브 방송하는법인데요. 유튜브 메뉴에 방송하기라는 메뉴는 없고 [실시간 스트리밍] 메뉴만 있습니다. 이 메뉴는 유튜브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동그라미 아이콘을 누르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버튼을 클릭하면 좌측에 있습니다.



 


좌측에 보이는 실시간 스트리밍 - 지금 스트리밍하기 메뉴를 선택하고 우측 시작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휴대폰 번호로 사용자 확인을 하는데요. 국가는 한국을 선택하고 인증코드는 문자메시지로 전송을 선택합니다. 문자로 도착한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계정을 확인합니다.





내 컴퓨터 화면을 유튜브에서 방송하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에 인코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무료 오픈소스 프로그램은 OBS(Open Broadcaster Software)입니다. 구글에서 OBS를 검색 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OBS 프로그램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하고 [설정]에서 [방송]을 선택합니다. 유튜브로 방송하기 위해서 서비스는 YouTube/YouTube Gaming 을 선택하고 하단에 스트림 키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스트림 키는 유튜브 [지금 스트리밍하기]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


 



인코더 설정에 보이는 [스트림 이름 및 키]를 복사 후 OBS-[스트림 키]에 붙여넣기 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내 컴퓨터 OBS 프로그램에서 방송을 시작하면 유튜브에서 스트리밍(방송)을 시작합니다. 내 컴퓨터에서 어떤 소스를 방송할 지 선택해야 하는데요.





OBS 프로그램 [소스 목록] 빈 여백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게임을 방송하려면 [게임 캡쳐]를, 내 컴퓨터 화면을 방송하려면 [디스플레이 캡쳐]를 추가합니다. 우측에서 [방송 시작]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하는법 (유튜브 방송하는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