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작년 여름 아마존 킨들 사용 후기를 블로그에 올렸는데요. 이번에는 아마존 킨들로 pdf 파일을 킨들에 적합한 파일로 변환해서 읽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pdf을 변환하지 않고 킨들에서 그대로 읽으면 글자 크기 조정이 되지 않아 상당히 읽기 불편합니다.



 


제가 주로 영어사이트에서 이메일로 pdf 파일을 많이 받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pdf 파일 한글 변환을 시험해 보기위해 한글 pdf 파일을 사용했습니다. 내 컴퓨터에 있는 pdf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하고 마우스 우측을 눌러 연결앱 - Google 문서를 선택합니다.



 


pdf 파일이 Google 문서로 변환되면서 글자 간격이 약간씩 벌어지는 현상을 보이는데요. 이제는 수정이 가능하니 필요한 부분은 약간씩 조정을 해줍니다. 구글문서는 수정이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제 다른 이름으로 다운로드를 선택해 워드형식으로 다운을 받습니다.





이제 다운받은 파일을 이메일 첨부 파일로 아마존 킨들 내 주소로 보내면 되는데요. 아마존 킨들 주소를 기억하지 못할 경우 아마존에 로그인 후 Your Account - Manage Your Content and Devices - Your devices 에서 기기별 아마존 이메일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킨들 단말기에서 내 주소를 찾는 방법은 메뉴 - Settings - Device Options를 클릭하고 Personalize your Kindle 로 들어가서 Send-to-Kindle E-mail 에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pdf 파일을 이메일 파일 첨부로 보낼려면 미리 이메일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거나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웹 사이트 문서를 곧바로 킨들로 보낼 때 콘텐츠를 보낼 수 있는 이메일 주소를 추가해야 하는데요. 아마존 Your Device 탭 우측 Settings - Approved Personal Document E-mail List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일에 제목이나 내용은 입력하지 않아도 되고 첨부파일은 doc, txt, html, rtf 등의 형식을 지원합니다. 전송된 파일은 자동으로 변환되고 아마존 킨들로 다운됩니다. 구글 크롬에서 웹페이지를 아마존 킨들로 보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은 send to kindle 입니다.



  1. Favicon of https://godinexpression.tistory.com BlogIcon 대웅이 at 2016.08.09 14:25 신고 [edit/del]

    제가 전자책리더기(m96+ 등)와 아이패드 프로9.7 두 가지 중에서 고민중인데요.

    용도는, 전자책읽기(주로 원서 epub 혹은 킨들),논문이나 스캔본 텍스트 문서 읽기(pdf파일), 논문이나 텍스트(pdf등)읽으면서 옆에 노트나 메모하기, 아이디어 떠오를 때 메모 혹은 노트하기, 수업시간에 필기, 전자책들 및 pdf논문들 저장하고/원할 때 검색하기, 외국어 학습(동영상/음악감상 등)...

    입니다. 종이노트처럼 쓸 수 있는 전자노트처럼 쓰면서, 전자책도 읽고, 논문파일도 읽고, 전자책/논문파일을 저장하는 나만의 전자서재로 사용하고, 외국어 공부도 하고..ㅎㅎ 이런 용도를 원합니다.

    한 가지 걸리는건 눈피로입니다. 아무래도 전자책리더기가 종이책에 가까운 눈피로도라고 들었거든요..(요즘엔 아이패드도 좋아졌다고 들었습니다만..) 그래서 그냥 저렴한 전자책리더기도 사고 아이패드도 하나 살까도 싶어요.

    칼리브레를 써보신 입장에서..혹시 전자책 관리에 있어서 전자책리더기나 아이패드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아이패드가 전자책리더기의 기능을 모두 구현할 수 있을까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