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아마존 킨들 (Amazon kindle)을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킨들 종류도 많고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알아 볼 필요를 느껴 아마존닷컴 사이트의 내용들을 참고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가격대비 성능으로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도 알아보겠습니다.





킨들 전자책 단말기는 킨들(Kindle) 79 달러, 킨들 페이퍼화이트(Kindle Paperwhite) 119 달러, 킨들 보이지(Kindle Voyage) 199 달러 세 종류 입니다. 전자책 단말기는 전원을 꺼도 그림이 남아 있는데요. 이 그림을 광고로 허락한 금액입니다.





광고를 허락하지 않으면 킨들 가격에 20 달러를 추가해야 합니다. 킨들은 wifi 연결만 제공하고, 킨들 페이퍼화이트, 킨들 보이지는 wifi 연결과 Free 3G 선택이 있는데요. 국내 사용자에게 Free 3G 옵션은 해당되지 않으니 Free 3G 옵션(비용추가)를 선택할 이유는 없습니다.



    


킨들, 킨들 페이퍼화이트, 킨들 보이지의 가장 큰 차이는 어두운데서 볼 수 있는냐는 것인데요.킨들은 어두운데서 볼 수 없습니다. 킨들 페이퍼화이트와 킨들 보이지는 가장 크게 해상도 차이와 무게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 가격대비 성능으로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선택합니다.





킨들 보이지의 장점으로는 선명한 글씨, 자동 밝기조절, 눌러서 페이지 넘김, 더 가벼운 무게 등이 있습니다. 아마존의 전자책은 킨들로만 볼 수 있는것은 아닌데요.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에서 전자책을 볼 수 있습니다.





킨들이 태블릿보다 좋은 점은 빛 반사가 없어 눈이 덜 필요하다는 점과 한번 충전하면 오래가고 무엇보다도 독서외에 다른 유혹(인터넷 서핑, 이메일 확인 등)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PC에서 설치한 앱(뷰어)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전자책을 읽어보았습니다.



  


폰트크기, 한 줄당 글자 수, 밝기, 배경화면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목차, 북마크, 찾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어를 선택하면 영영사전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전자책은 아마존닷컴에 가입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