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혼자서 적은돈으로 시작할수 있는 인터넷 비지니스를 생각해보면 2가지 정도를 생각해 볼수 있다.

1.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옥션, 11번가, 지마켓 등의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팔기 시작해 개인 쇼핑몰로 발전시켜 나가는 방법이다. 글로벌한 오픈마켓인 이베이, 아마존에도  판매할 수 있다.  다국어 독립쇼핑몰을 제작해 전 세계적인 판매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이쪽 분야가 개인 수출이 될 수 있다.

국내 제조업체에서 중국으로 제조업체를 확대하면 수입을 통해 국내에 팔수 있다. 예전에는 전문 수입업체가 독점했지만 이제는 개인도 알리바마닷컴을 통해 직접 제조업체에 접촉할 수 있다.

수입의 또다른 부분이 구매대행이다.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는 이유는 개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해외에서 구매할 경우 200달러까지 부가세와 관세를 면세받기 때문에 국내 수입가격보다 상품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요즈음 유행이다. 

구매대행은 해외 유명 브랜드를 한국 구매자를 대신해 구매하고 수수료를 받는 방법이다. 구매 대행에서 요즘은 배송 대행으로 진화하고 있다. 해외 유명브랜드는 직접 한국으로 배송하지 않는 경우나 많은 배송비를 요구하기 때문에  미국내 배송대행 업체로 배송하고 배송대행 업체는 국내로 재포장해서 배송한다.

배우는 방법은 옥션, 11번가에서 무료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잘 찾아보고 천천히 배워나가면 된다. 해외 오픈마켓인 이베이도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다. 쇼핑몰은 쇼핑몰 호스팅업체들의 무료교육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인 업체가 카페24같은 업체이다.

돈을 받고 교육하는 기관들이 많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업체를 이용하는것 보다 무료교육업체를 찾아보고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국비 무료 교육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