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영어블로그

고대디 도메인 등록(구입) 후기

by Rookie Smart 2014. 6. 7.
반응형

고대디에서 닷넷 도메인을 등록(구입)했는데요. 국내 도메인 등록(구입)업체 가비아, 후이즈, 카페24에서 구입하지 않은 이유는 가격이 비싸서입니다. 국내 도메인 .co.kr 이나 .kr은 국내 업체를 통해서 구입해야 하지만 국제도메인은 고대디가 더 저렴합니다. 

고대디 도메인 검색창에서 제가 원하는 도메인을 입력하니 닷컴 도메인은 등록(구입)할 수 없었고 닷넷은 등록(구입)가능 했습니다. 참고로 다음카카오가 합병하기 전 등록(구입)한 도메인은 닷컴, 닷넷, co.kr 세가지 였습니다.

국내 업체들 중에 만원이 안 되는 할인된 금액으로 도메인 등록(구입)이 가능하다고 홍보하는 기업들이 있는데요. 처음 1년만 할인해주고 2년째 재등록할 때는 원래 금액인 20,000원 정도를 지불해야 합니다. 2년째 재등록 도메인 등록(구입)금액도 고대디가 저렴합니다.

고대디에서 도메인 등록할때 도메인 등록자를 비밀로 하려면 별도로 비용(약 8불)을 내야 하는데요. 결제하기 전 Edit billing information 부분에서 개인정보를 변경하면 추가 비용 없이 내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내 계정(My Account) 도메인관리(Manage My Domains)를 클릭 후 도메인 자동 갱신(Auto Renew) 을 일단은 off 로 했습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에 도메인 주소를 연결하거나 국내 호스팅 업체 가비아, 카페24 등에 호스팅 서버에도  도메인을 연결해야 하는데요. 







 

저는 고대디에서 구입한 도메인을 카페24 서버에 연결해야 해서 도메인네임서버 관리(Manage DNS)를 클릭했습니다. 제일 하단 부분에 카페24 네임서버 2개를 추가해야 하는데요. cafe24 네임서버 주소 설정 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확대해서 확인하세요.

 







 

네임서버 2개를 추가하고 네임서버셋팅(Nameserver Setting)을 Standard 에서 Custom으로 변경한 후 Add Namserver를 클릭한 후 네임서버 2개를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용어들이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쉽게 생각하면 네임서버 변경을 위한 설정 방법일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카페24 호스팅관리-도메인 연결관리에서 [도메인 직접 입력하기]를 선택한 후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연결하기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국내 업체들은 외부에서 구입한 도메인을 실제 연결하기까지 24~48시간 까지 걸리네요. 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