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무료클라우드 어디가 좋아요 ?

by Rookie Smart 2014. 2. 11.
반응형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사용으로 무료클라우드 많이들 사용하실텐데요. 저는 주로 네이버 N드라이브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에서 모바일 기기로 2기가 이상 파일을 다운받으려면 유료를 사용해야 되서 무료클라우드 업체들을 살펴보게되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30GB), 다음 클라우드(50GB), 구글 드라이브(15GB), SKT T클라우드(10GB), KT U클라우드(50GB), LG U+ U+박스(15GB), 마이크로소프트 스카이드라이브(7GB)등 다양한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가 존재함을 확인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의 장점은 모바일에서 네이버미디어플레이어로 동영상 한번 보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음 클라우드는 동영상을 다운받아야 하는점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N드라이브의 단점은 용량이 큰 동영상을 메일로 보낼수 없습니다. 다음 클라우드는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와 다음 클라우드의 장점들을 적절하게 사용하는게 무료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 통신회사  KT U클라우드(50GB)도 사용해보았는데 속도도 느리고 사용방법도 익숙하지 않아 불편하네요.

 

중국 무료클라우드 서비스들도 있지만 언어가 불편할것 같고, 미국 클라우드 서비스들은 용량이 작은게 단점으로 보입니다. 무료클라우드 어디가 좋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