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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팔로 결제를 할경우 상품에 문제가 생겨 판매자에게 환불을 요구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판매자가 환불을 거부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안전거래 장치가 바로 디스풋, 클레임입니다.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하는 이유는 상품을 받지 못하거나 잘못된 상품이 오는 경우입니다.

 

 

 

  

페이팔 디스풋, 클레임 절차는 먼저 구매자가 디스풋을 제기하면 페이팔 개입없이 구매자와 판매자가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20일간의 조정기간동안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동의를 하고 구매자가 디스풋 과정을 종료하거나 20일동안 클레임으로 변경하지 않으면 종료됩니다.

 

 

 

 

디스풋을 제기하고 구매자는 20일 이내에 언제든지 클레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클레임을 제기하면 페이팔은 판매자가 클레임 걸린 금액을 찾지못하도록 보류를 걸고 분쟁에 개입합니다. 30일 이내에 페이팔이 강제 조정을 하는데 구매자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구매자가 상품을 받지 못한경우를  INR (Item not received) 라고 부르는데 이 경우 판매자는 배송을 했다는 증거를 페이팔에 제출해야 합니다. 단지 보냈다는 영수증이 아니라 구매자가 받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배송수단(등기)으로 보내야 합니다.

 

상품이 파손되어 도착하거나 상품 상세설명과 다른 경우를 SNAD (Significantly not as described)

라고 부르는데 파손인 경우 집까지 무사히 상품을 배송할 책임이 판매자에게 있기때문에 판매자가 보상해야 하고 상품설명과 다를경우는 페이팔에서 판단해서 조정합니다. 

 

대부분의 판매자는 페이팔에 디스풋이 걸리면 원만하게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클레임까지 가서 이기는 경우도 별로없고 잘못하면 페이팔 판매 계정에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팔 디스풋을 신청하는 절차는 내계정(my account) 해결센터(resolution center)에서 디스풋(dispute a trasaction)을 클릭합니다. Item dispute를 선택하고 계속(continue)을 선택합니다.

거래 아이디를 찾아 입력하고 계속(continue)을 누르면 디스풋 과정을 시작합니다.

 

 

 

 

디스풋 과정에서 판매자가 비협조적이면 20일 내에 언제든지 해결센터에서 end communication and escalate를 선택하고 클레임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배송된 상품이 상품설명과 다를경우 환불을 받기위해 상품을 판매자에게 돌려보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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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BlogIcon 엘비스 at 2015.01.10 15:22 [edit/del]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도 반품 배송비 관련해서 문의드려도 될런지요?^^ 배송비 포함 220불 가량의 물품을 주문했는데 불량품이 왔습니다. 현재 클레임으로 격상한 상태이고요, 사유에 불량품을 받았기때문에 반품배송비는 내가 낼 이유가없다고 어필은 하였지만, 판매자가 배짱튀기는 걸로 봐서 페이팔측은 환불받으려면 반품 먼저하라고 지시할것이 예상됩니다. 덩치도 크고 무게도 나가기에 반품배송비 버리면서까지 반품할 생각은 없고요. 사례들에 비추어보면 구매자가 불량제품에 대한 억울함을 호소하며 반품배송비 부담을 계속 거부한다면 페이팔측은 어떤식으로 대응할런지요? 자기들 지시 안 따른다고 임의로 케이스 종료시키기도 하는지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

    Reply
    • Favicon of https://moneyclick.tistory.com BlogIcon Rookie Smart at 2015.01.10 17:11 신고 [edit/del]

      해외 구매의 단점이 반품 배송비 입니다. 환불 받기위해서는 반품해야 합니다. 불량품에 대한 사진을 판매자에게 보냈다면 페이팔이 조사할때 참고할 것입니다. 일단, 페이팔이 결정을 내릴때까지 기다려 보세요. 페이팔은 기본적으로 구매자 편입니다.^^

  3. 냅냅 at 2015.01.12 16:04 [edit/del]

    좋은 정문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이중결제로 케이스를 열었는데 페이팔측에 문의를 해도 distute과 페이팔 Escalate 로 해결하라고 하고 셀러측에서는 대답이 없어서 Escalate로 할까하는데 이게 제일 최선의 방법일까요..? 셀러측에서는 1월1일에 여신(与信) 과정과 1월6일에는 결제승인과정으로 각각 돈이 빠져나갔거든요(동일한 금액 2,010엔) 그래서 중복 결제된 가격중 하나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Reply
    • Favicon of https://moneyclick.tistory.com BlogIcon Rookie Smart at 2015.01.13 23:16 신고 [edit/del]

      셀러가 대답이 없으니 Dispute를 거세요.
      하루정도 기다리다 대답이 없으면 Escalate 로 변경하세요
      페이팔에서 조사 후 중복 결제된 금액을 돌려줄 것입니다.

  4. 궁금합니다 at 2015.02.25 20:58 [edit/del]

    페이팔을 통해 해외 호스팅사에 결제를 했는데 오류창이 떠서
    다시 결제를 했더니 결국 두번 결제가 되었습니다. 판매자에게 정황을 말했더니
    앞서 이루어진 결제는 실패로 뜨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헌데 제 페이팔 계정내에 두건이 completed로 존재하고 카드사에서도 두건이 결제된거라고 해서
    앞서 오류가 난 거래에 대해 '아이템을 받지 못했음'으로 dispute을 걸고 응답이 없어 claim을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해외 호스팅사에서 페이팔 측에 •Item delivered online tracking # Download Complete 라고
    트래킹 정보를 제출 했더군요. 그래서 호스팅사가 저에게 걱정말라고 보냈던 이메일을 증빙자료로
    제출하려는데 Supporting documents에 add 버튼이 없어 아무 respond도 할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해당 내용을 페이팔 contact us측에 보내도 돌아오는건 아무 도움 안되는 자동 답변 뿐이네요.
    이런 경우 제 쪽에서 뭘 어떻게 해야 할까요?

    Reply
    • Favicon of https://moneyclick.tistory.com BlogIcon Rookie Smart at 2015.02.26 14:56 신고 [edit/del]

      카드사에 전화해서 첫 번째 결제를 취소하세요.

    • 김민지 at 2015.04.01 02:52 [edit/del]

      저도 페이팔 오류창이 떠서 다시 결제했더니 두번결제가 떳네요.. 일단 판매자에게 메세지도 보내봤지만 이분 확인이 워낙 느려서 리졸루션 센터 들어가서 클레임도 걸어놨습니다. 그런데 카드사에 전화해서 첫번째 결제취소가 가능한가요? 다급하여 문의드립니다 ㅜ

    • Favicon of https://moneyclick.tistory.com BlogIcon Rookie Smart at 2015.04.01 16:37 신고 [edit/del]

      카드결제 취소 가능합니다. 카드사에 전화하세요.^^

  5. 강백호 at 2015.04.04 12:08 [edit/del]

    와.. 소비자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글인거 같습니다.
    게다가 댓글하나하나 신경써서 답변달아주시고 ㅎㅎ 정말 친정하시네요^^

    저도 이베이에서 테블릿샀다가 제품에 문제가 있어서 여기 글보고 페이팔에 디스풋 걸어놓고 판매자와 얘기를 진행중입니다. 도움많이 된거같아요. 감사합니다^^

    Reply
  6. 해결사 at 2015.04.22 23:43 [edit/del]

    오~ 감사합니다. 소상한 설명을 듣고 차분히 dispute 걸었더니 송금 후 작정했는지 배짱튕기는지 reply 없던 판매자가 소포 송장까지 찍어서 답장을 보내 왔네요. 분쟁 풀어달라면서요. 갑을관계가 올바로 정립된 느낌입니다.

    Reply
  7. 꼭두 at 2015.05.07 12:26 [edit/del]

    디스풋은 했는데 클레임은 어디서 거나요? 아무리 찾아도 안보여요ㅜㅜ 도와주세요~해킹 당해서 쓰지도 않은돈이 나갔어요ㅜㅜ

    Reply
  8. at 2015.05.08 19:45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Reply
    • Favicon of https://moneyclick.tistory.com BlogIcon Rookie Smart at 2015.05.09 17:09 신고 [edit/del]

      예전에 쓴 글이라 지금은 내용이 약간 변경됐을 수도 있겠네요. 변경된 내용에 따라 조치를 취하세요. 이전에는 클레임이 걸리면 판매자 페이팔 계정에 그 금액만큼 지불 중지가 걸렸습니다.

  9. 호날두 at 2015.05.22 14:47 [edit/del]


    Because your seller has not yet responded, you should consider escalating
    to a claim soon to ensure that your case remains eligible for PayPal
    review. By escalating to a claim, you are asking PayPal to review the case
    and decide the outcome.

    We will assume that the dispute is resolved and will automatically close it
    unless you log in to the Resolution Center and escalate it before
    5/26/2015. A closed dispute cannot be reopened or escalated to a PayPal
    claim.

    Thank you,

    이건 무슨 말인가요ㅜㅜ? 중국에서 물건을 샀는데, 판매자가 잠수를 타서 물건 못받았다고 신청하니까, 20일정도 지난뒤에 이렇게 메일이 왔는데 무슨말인가요ㅜㅜ?

    Reply
    • Favicon of https://moneyclick.tistory.com BlogIcon Rookie Smart at 2015.05.26 14:13 신고 [edit/del]

      5월 26일까지 현재의 dispute 을 claim으로 격상하라고 합니다. 페이팔 Resolution Center 에서 격상하면 페이팔에서 검토한 후 결과를 알려줄것입니다.dispute 닫아버리면 또 다시 claim 신청할 수 없습니다.

  10. 호일 at 2015.07.21 10:22 [edit/del]

    안녕하세요..

    제가 이베이가 아닌 개인거래로 거래를 했는데...

    물건이 안오고 있어서 이거 제가 대금 보낸 후 언제까지 디스폿을 걸수 있나요??????ㅠㅠㅠㅠ

    Reply
  11. 수민 at 2015.09.01 08:58 [edit/del]

    안녕하세요. 간단히 질문 드리겠습니다. 여지껏 이베이를 통해서 구입하다가, 해외 배송시 자동 택스가 붙여져있는 상품이 있어서 ( 600달러 짜린데 쉬핑택스만 150달러 가까이 됩니다 ) 택스를 제외할수 없느냐고 했더니 판매자가 먼저 직거래를 하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러면서 이베이 아이디와 연동된 메일이 아닌 다른 메일 주소를 보내주며 이쪽으로 연락달라고 하길래 왜그러냐고 했더니 이베이측에서 우리 대화내용이 발각되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그쪽에서 제시한 다른 이메일 주소로 결제할 금액을 보내주면 자기가 배송해주겠다고 하네요.

    우선 오래된 판매자 같고, 12개의 리뷰밖에 없지만 100퍼센트 포지티브 입니다. 다만 전 이런 식으로의 거래는 완전 처음이라 지금 인터넷으로 뒤적 거리고있고, 이 글만 봐서는 구매자에게 절대 유리한 사이트 인것 같습니다만 .. 정황상 보시기에 그냥 평범한 직거래 방식인것 같나요? 다른 이메일을 쓰면서 이베이측에 대화내용이 발각되면 안된다는 식의 이유가 정말로 타당한건지도 잘 모르겠구요.. 이베이로 연동이 안된 이런 직거래의 경우에 문제가 생겨도 구매자가 디스풋 걸시 무조건 구매자에게 유리한가요? 적은 금액이 아니라 혹시라도 사기 당할까봐 굉장히 불안하네요 ..

    Reply
  12. BlogIcon s8rvs at 2015.09.08 07:44 [edit/del]

    새거인줄알고 구매했는데 시계버클부분이 고장이더라구요. 근데 한국까지받은터라 환불이 어려워 일댜 디스풋걸고 판매자에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새버클부분과 20불 을 받기로 했는데
    20불만 주고 감감무소식이네요..
    이럴경우 클레임으로 올려야하나요?

    Reply
  13. saint22 at 2015.10.01 18:26 [edit/del]

    안녕하세요 제가 제품을 구매하려고 인보이스 요청을했는데요
    페이팔 처음해서 그런데
    상대 판매자측에서 인보이스 발행을 주더라구요
    근데 계약조건 내용에 보니 이런내용이있는데

    "NO RETURNS, NO EXCHANGES, NO CANCELATIONS.
    SELLER IS NOT RESPONSIBLE FOR FIT AND SIZING.
    NEW ITEMS ARE NOT PERFECT. PRE-OWNED ITEMS ARE SOLD AS IS! NEW AND PRE-OWNED ITEMS ARE NOT GUARANTEED TO BE IN CONDITION BUYER EXPECTS THEM TO BE. SELLER DOESNT GUARANTEE PRE-OWNED ITEMS TO FULFILL THE BUYERS NEEDS IN CONDITION. ITEM/S UNDER CONSIGNMENT WE DONT TAKE RESPONSIBILITY OF CONDITION AND AUTHENTICITY WE ARE THE THIRD PARTY. BUYER TAKES FULL RESPONSIBILITY OF PAYMENT BEING AUTHORIZED BY ITS RIGHTFUL OWNER. ITEM/S WILL BE SHIPPED 24-48 BUSINESS HOURS ONCE PAYMENT HAS BEEN CLEARED BY PAYPAL. UNIT PRICE WILL VARIE UPON AGREEMENT. SHIPPING COST WILL VARIE UPON LOCATION. SELLER IS NOT RESPONSIBLE FOR LOST OR DAMAGED ITEM/S. BUYER IS ENTITLED TO PURCHASE SHIPPING INSURANCE FOR AN EXTRA COST. TRACKING INFORMATION WILL BE EMAILED AND POSTED ON PAYPAL. AUTHENTICITY IS BASED ON KNOWLEDGE OF ITEM. SELLER DOESN'T GUARANTEE SHIPPING SPEED. SELLER IS NOT RESPONSIBLE FOR ANY SHIPPING DELAYS. NO REFUNDS WILL BE GIVING IF ANY SHIPPING DELAYS SHOULD OCCUR. HIGH VALUE ITEMS WILL NEED DIRECT SIGNATURE AT A HIGHER COST TO BUYER. SELLER DOESN'T CALCULATE SHIPPING COST. ALL SHIPPING COST ARE BASED ON SIZE AND WEIGHT OF PACKAGE AND BUYERS LOCATION AND PROVIDER BEING USED. SELLER IS NOT RESPONSIBLE FOR ANY ATTEMPTS IF BUYER IS NOT AT LOCATION AT TIME OF DELIVERY. WE ARE NOT RESPONSIBLE FOR CONDITION OF BOX UPON DELIVERY ARRIVAL. INTERNATIONAL ORDERS: WE ARE RESPONSIBLE FOR DELAYS. WE ARE NOT RESPONSIBLE FOR CUSTOM FEES UPON ARRIVAL IN COUNTRY DESTINATION. WE ARE NOT RESPONSIBLE FOR CONDITION OF BOX. WE ARE NOT RESPONSIBLE IF ITEM HAS BEEN OPENED AND INSPECTED BY CUSTOM AGENTS. WE ARE NOT RESPONSIBLE FOR ANY SHIPPING REFUNDS IF BUYER DOESNT PAY ANY ADDITIONAL CUSTOM FEES. BUYER TAKES FULL RESPONSIBILITY ONCE PACKAGE LEAVES THE UNITED STATES OF AMERICAN. IF YOU ACCEPT OUR TERMS AND CONDITIONS PLEASE PROCEED WITH PAYMENT. NO DISPUTES OR CLAIMS AFTER PAYMENT HAS BEEN SENT. PLEASE READ OUR TERMS AND CONDITIONS BEFORE PROCEEDING. ALL SALES ARE FINAL! NO CLAIMS OR DISPUTES SHALL BE OPEN UPON YOUR AGREEMENT OF OUR TERMS AND CONDITIONS! IF YOU AGREE PLEAS
    "

    만약 제품에 가짜라던지 . 문제가있는제품이면 구매자인 저한데는 불리한건가요???

    인보이스 결제요청이 날라와서 클릭해서 보니 계약서내용은 위사항으로 있고 결제는 카드바로 결제로 진행하려고합니다.

    안전한지 궁금합니다 상세하게 도움꼭좀 부탁드리겠습니다.

    Reply
  14. 맹그롭 at 2015.10.26 09:25 [edit/del]

    아마존이나 라쿠텐이 아닌 구글에서 광고하는 배너로 가서 해외구매를 했다가 트랙킹 번호가 일주일이 넘어도 안와서 안절부절 했었는데요, 검색으로 쥔장님의 블로그에 와서 도움 얻어 갔습니다. 디스풋 거니까 그 다음날 바로 메일이 오고 트랙킹 번호를 주더라고요 -_-;
    자기들도 물건 받는데 시간이 걸렸다고 이메일이 오긴 왔는데, 그쪽 페이스북 보니까 물건 못 받고 있다는 글이 몇 개 있어서, 그 말은 믿음이 안 가고 디스풋 때문에 일처리를 빨리 해 준 것 같습니다. 8월 말에 결재까지 했는데 못 받았다는 글이 제가 트랙킹 넘버 받은 전날(10월 2일 주문, 트랙킹 넘버는 12일에 받았습니다) 날짜로 써 있었거든요. 23일에 물건 배송까지 받아서 디스풋을 클로즈 했습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 받았고요, 감사합니다!

    Reply
  15. BlogIcon at 2015.11.05 18:41 [edit/del]

    질문좀드려보아요 물건이 한국왔다가 아파트동호수가짤려서 반송이됐다고 우체국에서그러더라구요
    클레임까지건상태인데 디스풋까진 대답을하더니 클레임후답이없어요 환불해달라 물건이반송됐다 환불요청했는데 답이없네요
    이런경우 다음절차가어떻게될까요?
    발영어에속이타네요ㅠ

    Reply
  16. 최수호 at 2015.12.14 19:31 [edit/del]

    안녕하세요?
    이베이 배송에 대해서 좀 여쭈어 보겠습니다.
    호주딜러에게 중고시계를 11월 30일에 하나 샀는데요 이베이 결제시 적어놓은 배송회사는 페덱스인데 실제 배송은 호주우체국에서 보냈다고 합니다. 셀러말로는 12월 4일 air express로 부쳤다하고 5일후에 받을거라고 했는데 문제는 14일 오늘까지 그 트래킹 넘버로는 호주우체국 뿐 아니라 아이템추적사이트, 인터넷통관포털그어디서도 추적이 안되고, 셀러도 추적가능한 링크 걸어준다하고는 5일째 잠수타고 해서 이베이에다 디스풋을 걸려고 하니 12월 29일이 estimated day라고 12월 30일날 오픈 케이스하라고 뜨고 케이스 오픈이 안됩니다. 페이팔에다 먼저 디스풋 걸어야 하는지 걸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어디 보니까 페이팔에다 먼저 걸지마라 해서요..
    안녕히 계십시요

    Reply
  17. BlogIcon 사슴 at 2015.12.28 06:25 [edit/del]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댓글 남겨봅니다 ㅜ
    페이팔 디스풋은 결제후 45일이내에 걸어야 환불받을수잇는건가요..? 180일 이내가 아니엇나요 ㅜ 네이버지식인에 글올렷더니 결제후 45일이내에 디스풋을 걸어야만 이길확률이잇다고 그래가지고요.. 트랙킹번호로 조회해도 배송중이라고떠잇구요.. 기간지나서 물건도못받앗는데 환불도못받는건 말이안된다고 생각이듭니다 ㅜㅜ

    Reply
  18. 유노 at 2016.10.21 10:27 [edit/del]

    좋은 글 감사합니다.

    지금 해외 구매에서 억울한 경우를 당했는데, 저도 궁금한 부분은 환불할때 반품에 대한 비용을 제가 부담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품을 받자마자 문제가 확인 되었고 사진과 함께 판매자에게 공유 했습니다.

    판매자는 한국 세관에서 개봉 검사를 했을때 발생한 문제일 것이다 라는 그런 근거없는 소리만 하구 있는 상황입니다.

    걱정이 되는 부분은, 판매자가 환불을 해줄테니 반품에 대한 비용 (약10만원) 은 구매자가가 부담하라고 버팅길 것 같은데요. 그래야만 환불을 해준다고 하면 페이팔에서는 어떤 중재를 해줄 수 있나요?

    시간도 아까운데, 반품에 필요하는 10만원에 상당하는 비용을 제가 부담한다는 것은 논리적이지 않은 것 같아서요.

    만약 판매자가 제품 반품 비용 부담으로 버팅기면, 페이팔에서는 어떻게 처리를 할지 아시면 도움말 부탁드립니다.

    페이팔은 구매자 편이라고 하시는 부분이 있었는데 잘 처리가 되면 좋겠습니다.

    또한 페이팔 담당자와 컨텍할때는 한글로도 설명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다시 한번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19. 비니 at 2016.11.24 10:52 [edit/del]

    디스풋 관련하여 검색하다가 들어왔습니다. 한가지 문의좀 드리려고 합니다. 디스풋은 예전에 한번 해서 어느정도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한 싸이트에서 옷을 샀다가 바로 취소를 했는데 5일이 지나도 취소가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싸이트에 확인을 해보니 24시간 이내에 취소하면 취소를 해준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디스풋을 걸고 빨리 취소를 해줘라 그랬더니 이렇게 연락이 왔습니다.

    Can you pls cancel the Paypal Dispute, due to the paypal has hold your money, we can not refund the money successfully. Or we can only refund to you once the Paypal release the money.

    페이팔에서 제 돈을 보호하고 있어서 취소를 할수가 없다고 디스풋을 취소해달라고 하는데, 이게 말이 되는 소리인가요? 제가 알기론 클레임 단계로 넘어갔을때 보호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어서요..그래서 일단 답변을 말도 안되는 소리하지 말아라. 빨리 취소하지 않으면 클레임 단계로 격상하겠다고 연락했는데, 잘한건지 잘못한건지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확인후 답변좀 해주세요 ㅠㅠ

    Reply
  20. at 2017.03.06 19:17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Reply
  21. 김정민 at 2017.04.16 20:19 [edit/del]

    안녕하세요 너무 답답해서 댓글 남깁니다...
    셀러로부터 디스풋을 걸고
    we'll refund you $876(절반) , or If you want to refund immediately , please let me know.
    Thanks. 이란 제안을 받고 절반 or 전액으로 제가 이해를 하고 제안에 수락했습니다
    저는 전액 환불을 받아야 하는데... 이미 수락을 눌러버려서요 이 경우에 어떻게 해야 전액환불을
    받을 수 있을까요? 판매자는 수락이후에도 환불버튼이 없다며 환불을 미루고있구요

    Rep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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