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해외직구기초

[페이팔환불] 페이팔 디스풋, 클레임 거는 방법

by Rookie Smart 2014. 1. 8.
반응형

페이팔로 결제를 할경우 상품에 문제가 생겨 판매자에게 환불을 요구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판매자가 환불을 거부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안전거래 장치가 바로 디스풋, 클레임입니다.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하는 이유는 상품을 받지 못하거나 잘못된 상품이 오는 경우입니다.

 

 

 

  

페이팔 디스풋, 클레임 절차는 먼저 구매자가 디스풋을 제기하면 페이팔 개입없이 구매자와 판매자가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20일간의 조정기간동안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동의를 하고 구매자가 디스풋 과정을 종료하거나 20일동안 클레임으로 변경하지 않으면 종료됩니다.

 

 

 

 

디스풋을 제기하고 구매자는 20일 이내에 언제든지 클레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클레임을 제기하면 페이팔은 판매자가 클레임 걸린 금액을 찾지못하도록 보류를 걸고 분쟁에 개입합니다. 30일 이내에 페이팔이 강제 조정을 하는데 구매자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구매자가 상품을 받지 못한경우를  INR (Item not received) 라고 부르는데 이 경우 판매자는 배송을 했다는 증거를 페이팔에 제출해야 합니다. 단지 보냈다는 영수증이 아니라 구매자가 받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배송수단(등기)으로 보내야 합니다.

 

상품이 파손되어 도착하거나 상품 상세설명과 다른 경우를 SNAD (Significantly not as described)

라고 부르는데 파손인 경우 집까지 무사히 상품을 배송할 책임이 판매자에게 있기때문에 판매자가 보상해야 하고 상품설명과 다를경우는 페이팔에서 판단해서 조정합니다. 

 

대부분의 판매자는 페이팔에 디스풋이 걸리면 원만하게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클레임까지 가서 이기는 경우도 별로없고 잘못하면 페이팔 판매 계정에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팔 디스풋을 신청하는 절차는 내계정(my account) 해결센터(resolution center)에서 디스풋(dispute a trasaction)을 클릭합니다. Item dispute를 선택하고 계속(continue)을 선택합니다.

거래 아이디를 찾아 입력하고 계속(continue)을 누르면 디스풋 과정을 시작합니다.

 

 

 

 

디스풋 과정에서 판매자가 비협조적이면 20일 내에 언제든지 해결센터에서 end communication and escalate를 선택하고 클레임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배송된 상품이 상품설명과 다를경우 환불을 받기위해 상품을 판매자에게 돌려보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