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쉽게 살빼는 방법 ?

by Rookie Smart 2013. 8. 4.
반응형

쉽게 살빼는 방법 ?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은 평소에 가지고 있었지만 행동에 옮기지는 않고 있었습니다.

당장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이유때문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비만이 건강한 제 삶을 방해할 거라는 생각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살을 빼야겠다는 목표를 정했으니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

상식적으로 먼저 생각해보면 살이 찐 이유는 먹는 양이 소비하는 양보다 많아서

소비되지 못한 칼로리가 지방으로 축적되어 몸무게가 늘어났을 것입니다.

 

 

 

 

이제 이 지방을 줄이는 방법을 생각해 보면 소비하는 양보다 덜 먹거나

많이 움직여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거나 이 2가지를 전부 사용하거나 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특정한 제품을 먹거나 특별한 운동을  하는  내용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는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하게 하니 우리 몸에 좋을 리가 없습니다.

건강식품 회사가 팔고 있는 제품도 덜 먹게하고 공복감을 채워주는 제품들 입니다. 

마음껏 먹고 마시면서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광고한다면 사기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비한다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매일 매일 운동한다는것은 엄청난 의지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운동과 함께 식욕도 조절해야 합니다. 운동하고 많이 먹으면 효과는 없을 것입니다.

 

 

 

 

또 하나 중요한 점은 어떤 식으로든 급격하게 체중을 줄이면 요요현상이 발생합니다. 

요요현상은 인체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급격한 체충변화에 반응하는 것입니다.

적게 먹어서 살을 빼면 그만큼 식욕을 강화시켜 체중을 원래대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운동을 해서 살을 빼도 역시 뇌는 식욕을 강화시켜 체중을 원래대로 유지하려고 할 것입니다.

심지어는 지방흡입 수술을 해도 역시 뇌는 지방세포의 숫자를 늘려 원래대로 돌아가게 합니다.

또한 몸무게가 줄었으니 당연히 식욕을 늘려 원래 체중대로 돌아 가려고 합니다.

 

 

 

 

뇌가 식욕을 강화시켜 원래 몸무게로 돌아가게 만드는 요요현상을 막는게 제일 우선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빠르게 많이 몸무게를 줄이면 그만큼 실패할 가능성도 많을 것입니다.

매일 맛있고 영양을 고려한 식사를 조금씩만 덜먹고 장기간에 걸쳐 살을 빼려고 합니다.

 

제가 의지력이 약하니 운동은 선택하지 않을 것이고 요요현상을 방지하기위해 단기간에

살빼기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매일 매일 50g ~ 100g를  줄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디지탈체중계를 구입해 기록할 것입니다.

 

이 글은 읽는 분은 어떠세요 ? 이 방법이 가장 쉽게 살빼는 방법이 아닐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