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수익팁

구글 애드센스 수익 신한은행 쏠 어플로 송금받기

by Rookie Smart 2021. 6. 19.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서 발생하면 구글은 등록한 은행으로 수익금을 달러로 송금하는데요. 국내 은행들의 달러 수취수수료가 다양합니다. 전에는 SC제일은행이 300달러 이하 수취수수료가 무료여서 많이들 이용했는데요. 현재는 300달러 이하가 무료가 아닙니다. 게다가 달러를 원화로 환전할 때 발생하는 환전수수료도 다양합니다.

은행별 타발 수취수수료 + 중계수수료

은행연합회 - 소비자포털 -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 외환/수출입수수료

해외에서 국내 외화통장으로 달러를 송금하면 국내 은행별 수취수수료가 발생하고 중간에 송금을 중개하는 은행에서 받는 중계수수료도 발생합니다. 하나은행, KB 국민은행은 건당 수취수수료 10,000원 + 중계수수료 5달러로 약 15,500원 입니다. 우리은행, 신한은행은 건당 수취수수료 10,000원(50% 할인) + 중계수수료 5달러로 약 10,500원 입니다. 

 

 

카카오뱅크는 건당 수취수수료 5,000원 + 중계수수료 10달러 약 16,000원 입니다. 우체국은 건당 수취수수료 5,000원 중계 수수료 5달러 약10,500원 입니다. SC제일은행은 건당 수취수수료 10,000원만 있고 중계수수료는 없기때문에 현재도 가장 저렴합니다. 만약 송금받은 달러로 환테크나 해외주식 구매를 고려한다면 우리은행, 신한은행이 저렴합니다. 

 

달러 원화 환전 수수료 우대

은행연합회 외환길잡이 인터넷환전수수료 우대율 비교

 

국내 외화통장으로 달러가 입금되면 달러를 원화로 환전해야 하는데요. 환전할 때 환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온라인으로 환전할 경우 수수료 우대를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90% 우대라고 하면 수수료 100원 중에 10원만 내면 됩니다. 증권사는 키움증권이 환전 수수료 우대 95%입니다. 신한 은행은 신한쏠 앱을 사용해 달러를 환전할 경우 90% 우대입니다.

 

신한 쏠(SOL) 앱으로 비대면 외화계정 가입하기

신한 쏠 앱 - 상품몰 - 외환

앱 스토어에서 신한은행 쏠(SOL)앱을 다운받습니다.  신한 쏠(SOL)앱은 모바일로 신한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모바일 폰뱅킹 앱입니다. 신한 쏠을 실행하고 하단 '상품몰' 메뉴를 클릭합니다. '외환'을 선택합니다. '외화 체인지업 예금' 상품에 가입합니다. 비대면 외화계정 가입을 위해 휴대폰, 신분증 촬영, 신한은행 계좌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외화계정 애드센스 등록 방법

구글 애드센스 - 지급 - 결제 수단 추가

 

애드센스 사이트(http://adsense.google.com) 좌측메뉴 '지급'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수단관리'에서 '결제수단 추가'를 클릭합니다. 신한은행의 영문명은 SHINHAN BANK 이고 신한은행 SWIFT 코드는 SHBKKRSE 입니다. 신한 쏠(SOL)에서 영문이름과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정 계좌번호를 확인 후 입력입니다. 영문이름 변경은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달러 원화 환전 시기

인베스팅 사이트 - USD/KRW - Historical Data

 

달러대비 원화 가격이 높을 때 환전을 해야 유리한데요. 환율이 높은지 낮은지  결정하는 방법은 5년 또는 10년 평균 환율을 파악하고 평균환율이 높을 때 원화로 환전하는 것입니다. 인베스팅 사이트( https://www.investing.com )에서 평균 환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검색 창에 'USD/KRW' 입력 후 'Historical Data'에서 기간을 설정 후 적용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