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수익팁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모바일 플러그인

by Rookie Smart 2015. 1. 22.
반응형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그동안 애드센스 모바일 플러그인을 적용하지 않았었는데요. 오늘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하니 스코어카드 우측에 모바일 광고를 더 적용하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는 그동안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1개만 본문하단에 적용하고 있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메뉴를 클릭하니 반응형 광고단위를 추천합니다. 제 티스토리 스킨은 반응형 스킨이 아니어서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플러그인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좌측 ①플러그인 설정을 선택 후 우측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했습니다.





②상단에 광고단위를 1개만 적용을 선택하고 애드센스 광고 소스를 ③광고1 에 삽입하기 위해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 내광고 - 광고단위 - 새 광고단위를 선택해 320x100 큰 모바일 배너를 클릭하고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코드를 생성했습니다.  

 




생성된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320x100 배너 소스를 복사 후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붙여넣기 후 ④저장 했습니다. 제 설명에 약간 혼란을 느낄 수도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 좌측에 보이는 애드센스 배너는 데스크탑으로 접속했을 때 상단에 보이는 애드센스 광고단위입니다. 





데스크탑 애드센스 소스는 skin.html에 적용되어 모바일로 접속하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우측 상단 모바일 창 상단에 보이는 애드센스 광고 단위는 티스토리 모바일 플러그인에 적용된 모바일 광고단위 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모바일 웹스킨이 ON으로 되어 있어야 작동합니다.





위 이미지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발견한 모바일 적용 광고단위에 대한 추천 내용인데요. 블로그 글이 목록 나열형이면 상단, 하단 320x100을 적용하고, 글이면 하단에 300x250, 글이 길면 상단 320x100, 하단 300x250을 적용하라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