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국내 거래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설정 하는 법

by Rookie Smart 2020. 12. 23.
반응형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는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보면 이미지 좌측 아래에 장바구니 아이콘처럼 보이는 게 있는데요. 이게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입니다. 쇼핑 태그를 클릭하면 웹사이트 바로가기 버튼이 있는 상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에 쇼핑 태그를 추가하려면 사진을 업로드할 때 태그+을 클릭 후 카탈로그에 있는 상품을 태그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1. 페이스북 페이지 2.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3. 인스타그램 비즈니스(프로페셔널)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하고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 카탈로그에 상품을 추가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쇼핑 태그 사용 승인을 받아야 상품을 태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는 페이스북 페이지만 있으면 되는데요. 만약 페이스북에 샵을 추가하려면 페이지 카테고리를 [쇼핑 및 유통]으로 선택하고 [샵] 섹션에서 샵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일 샵 섹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 [설정] 메뉴에서 [템플릿 및 탭]을 선택하고 [일반] 템플릿 [수정] 버튼을 클릭해 템플릿을 쇼핑으로 변경합니다.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려면 우측 상단 햄버거 메뉴 - 설정(Setting) - 계정(Account)에서 변경합니다. 변경 후 인스타그램을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해야 하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수정(Edit Profile)을 클릭 후 전체 공개 비즈니스 정보(Public Business Information) 섹션을 클릭합니다. 연결하려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샵과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에 필요한 제품 카탈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이 필요합니다. 제 블로그 글을 참고하세요. (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사용법 )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 [상거래] - [카탈로그]에서 카탈로그를 만들고 상품을 추가합니다. 다른 메뉴들도 한 번씩 클릭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사용 승인은 우측 상단 햄버거 메뉴 - 설정 - 비즈니스을 선택하고 [쇼핑 기능 신청]을 클릭합니다. [검토를 위해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루 정도 후에 결과를 알려주는데요. 2~3주가 걸릴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도메인 인증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메뉴에 쇼핑(Shopping)이 추가되면 성공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