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국내 거래

네이버 스토어팜 교육 후기 - 하루만에 완성하는 스토어팜

by Rookie Smart 2017. 11. 9.
반응형

네이버 스토어팜 교육을 신청하는 곳은 파트너스퀘어 센터입니다. 일주일 전에 온라인 선착순 등록 마감을 하는데요. 제가 수강한 스토어팜 교육은 경쟁이 심한 편입니다. 서울 센터는 역삼역 바로 앞에 있는데요. 컴퓨터실 실습 교육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스토어팜은 쉽게 쇼핑몰 솔루션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이미 다른 쇼핑몰 솔루션을 사용해 보신 분은 쉽게 이해할 수 있지만 처음인 분은 블로그보다 어렵습니다. 워드프레스도 블로그로 사용하는 것은 쉬운데요. 쇼핑몰로 사용하려면 복잡한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를 거의 독학으로 익혔는데요. 이렇게 하면 시간이 오래걸리고 중간에 포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체를 아는 사람이 한 번에 정리해주면 시간도 절약되고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았기 때문에 이번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스토어팜에 상품을 등록하고 메뉴 중에 [네이버쇼핑]에 체크만 하면 네이버 검색 결과에 내 상품이 나타나는데요. 내 블로그 글이 네이버 검색결과에 나타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네이버 상단 블로그 탭 옆에 네이버쇼핑 탭이 있는데요. 상품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하루만에 완성하는 스토어팜 교육은 네이버쇼핑, 수수료, 회원 가입, 판매자 등록을 설명 후 스토어팜 좌측 메뉴들에 대한 실습을 하는데요. 미리 바탕화면에 실습에 사용할 이미지 폴더를 만들어 놓고 진행하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따라만하면 결과물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스토어팜 관리]메뉴에서 쇼핑몰을 꾸미고, [상품관리]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관리]에서 배송을 설정하는 등 메뉴와 설정 방법을 배웠는데요. 템플릿, 카테고리, 네이버 톡톡,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들을 알게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