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Canva 캔바 앱 사용법 - SNS 디자인

by Rookie Smart 2020. 11. 26.
반응형

캔바(Canva) 앱은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손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입니다. SNS를 이용하다보면 페이스북 커버, 페이스북 프로필, 인스타그램 이미지, 유튜브 썸네일, 카드뉴스 등 여러 가지 이미지가 필요한데요. 이런 이미지들을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디자인 도구가 캔바(Canva) 앱 입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Canva 앱을 다운로드 받고 내 휴대폰에 설치합니다. 회원 가입은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으로 곧바로 시작할 수 있고 아니면 이메일과 패스워드로 가입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제일 상단에서 필요한 템플릿을 검색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Canva 둘러보기]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다양한 템플릿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게시물, 인스타그램 스토리, 페이스북 커버, 포스터, 전단지, 초대장, 카드, 트위터 게시물, 블로그 배너, 유튜브 썸네일, 핀터레스트 핀, 책 커버 등 미리 정해진 사이즈의 SNS 디자인 탬플릿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폴더는 내가 만든 디자인을 저장한 폴더입니다. 

 

 

+ 기호를 클릭하면 템플릿 없이 처음부터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각 SNS 디자인 크기가 있습니다. 디자인 크기부터 새로 정해서 시작하려면 제일 상단 1080px 1080px 부분을 클릭합니다. [치수]에서 단위를 결정하고 [가로]와 [세로] 크기를 입력합니다. 사이즈를 결정하고(V 클릭) 빈 화면 중앙 + 기호를 클릭합니다. 

 

 

[갤러리]는 내 휴대폰 이미지들이고 [images]는 캔바 앱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들입니다. 이미지에 왕관 표시가 있는 것은 유료 사용자만 사용 가능한 이미지입니다. [동영상]은 동영상 자료 [색상]은 배경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이미지 편집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저는 설명을 위해 만들어진 템플릿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좌측 아래 1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체 이미지(페이지)를 복사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종이가 겹쳐있는 아이콘은 복사이고 + 아이콘은 새로운 페이지가 추가되는 것입니다. 상단 화살표는 실행 취소, 재실행 이고 상단 우측 아이콘은 크기 조정, 공유, 저장, 업로드 입니다. 이미지를 편집하려면 우측 아래 +기호를 클릭합니다.

 

 

이미지에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스티커, 일러스트레이션, 템플릿, 로고,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텍스트를 추가하면 하단에 텍스트에 관련된 추가 메뉴들이 보입니다. 폰트, 폰트 크기, 색상, 정렬, 대문자, 간격(자간, 선 높이)입니다. 템플릿 텍스트를 수정할 때도 텍스트를 선택하면 추가 메뉴들이 보입니다. 

 

 

텍스트나 이미지는 요소들인데요. 각 요소들을 선택하면 네모 박스가 보입니다. 이 네모박스 모서리를 드래그하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회전 아이콘 사용해 요소들을 회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요소를 선택하면 투명도와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요소들을 움직이면 중앙에 빨간 선이 보입니다.

 

 

캔바(Canva) 사용법은 배경에 디자인 요소들인 텍스트와 이미지 등을 추가하고 편집하는 것인데요. 디자인 작업을 완료할 때마다 V 아이콘을 클릭해 저장해야 합니다.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아이콘을 클릭 후 [다음으로 저장] 메뉴를 선택 후 파일 형식, 크기, 투명 배경 등을 선택 후 저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