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재무 정보

야후 파이낸스 미국 주식 분석하기 2

by Rookie Smart 2020. 11. 13.
반응형

야후 파이낸스 미국 주식 분석하기 1에서 미국 주식 개별 종목에 대한 요약(Summary) 부분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머지 메뉴들인 차트, 통계, 재무, 지속 가능성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개별 종목 차트(Chart) 메뉴는 개별 주가 흐름과 나스닥, S&P 500 그리고 다른 개별 종목들의 주가 흐름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나스닥 지수는 나스닥에 상장된 3,000 여개 기업들 주가 지수이고 S&P 500 지수는 주로 미국 500개 대형 기업들의 주가 지수입니다. 상단메뉴는 ① 지표 ②비교 ③ 날짜 범위 ④ 기간 ⑤ 간격(일, 주 등) ⑥ 선 등인데요. 이동평균선을 보고 싶으면 ①지표에서 선택합니다. ② 비교에서 코카콜라(KO), 나스닥(IXIC), 구글(GOOG)을 비교했는데요. 기간은 1년입니다.

 

 

⑤ 간격은 1일입니다. 1년 동안의 나스닥 종합 주가지수와 개별 종목 코카콜라, 구글의 주가 지수가 거의 같은 패턴으로 움직입니다. 2020년 3월 코로나 영향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할 때 거의 같은 비율로 떨어지고 회복할 때는 차이가 있지만 우 상향 차트를 보여줍니다. 2020년 3월 이 전 차트는 3 개의 주가가 거의 같은 수준으로 움직입니다.

 

 

차트 기간을 2년으로 하고 간격을 1주일로 하면 2020년 3월 이전의 코카콜라, 구글 지수가 나스닥 지수와 거의 같은 수준으로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재정 상태와 수익에 차이가 없다면 코카콜라의 주가는 앞으로 나스닥의 주가 지수와 비슷한 수준으로 올라 갈 거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대화(Converstions)는 토론 게시판입니다. 

 

 

통계(Statistics) 메뉴에서 가치 평가(Valuation Measures) 항목들을 볼 수 있는데요. ① 시가 총액 ② 기업 가치 ③ 최근 주가 수익 비율 ④ 기대 주가 수익 비율 ⑤ 주가 수익 성장 비율(PER/EPS 증가율)- 핀터리치는 PEG 0.5이하면 저평가 매수 PEG 1.5 이상 고평가 매도를 주장했습니다. ⑥ 시가 총액/ 1년간 매출 ⑦ 시가 총액/Book Value ⑧ 기업 가치/수익

 

 

⑨ 기업 가치/EBITDA(Earnings Before Interest, Taxes,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입니다. EBITDA는 세금, 이자, 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 이익입니다. ⑥ 주당 매출액 비율(PSR)이 높으면 PER처럼 고평가 되었다고 평가 할 수 있으나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⑦ Book value는 자산에서 부채를 뺀 순자산(=자기자본)을 의미합니다.

 

 

통계 메뉴 하단에 재무 하이라이트(Financial Highlights)와 거래 정보(Trading Information)가 보이는데요. ① 최근 분기② 순 이익률 ③ 영업 이익률 ④ 자산 이익률(순이익/총자산) ⑤ 자기자본 이익률(순이익/자기자본) 입니다. 워렌 버핏은 자기자본 이익률(ROE) 20% 이상인 기업을 선택하고 그 이하로 떨어지면 팔라고 조언합니다.

 

 

재무재표(Financials) 메뉴에는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가 있는데요.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분석(Analysis)메뉴에는 애널리스트들의 분석 수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옵션(Option) 메뉴는 개별 종목 옵션 거래입니다. 지속가능성 메뉴 ESG 등급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지수로 오른쪽 아래 다른 업체들과 비슷하면 괜잖다고 판단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