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재무 정보

해외주식 사는 법 - 환전, 시간, 주문, 수수료, 세금

by Rookie Smart 2020. 11. 5.
반응형

해외주식 사는 법을 실제 미국 주식 1주를 사면서 설명하겠습니다. 해외 주식 종목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미국 야후(Yahoo) 사이트에서 상단 메뉴 중 파이낸스(Finance)를 선택하고 검색창에 원하는 회사 이름을 입력하면 기업의 주식 코드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Coca-Cola를 입력했는데요. 주식시장에서 통용되는 코드는 [KO]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금액 아래 [Summary] 부터 [Sustainability]까지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들을 클릭하면 코카콜라의 주가, 이익, 배당, 재무 상태, 주주 구성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번 블로그 글(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키움 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해외 주식 거래를 위한 모바일 앱 [키움증권 영웅문 S 글로벌]을 설치한 상태인데요. 제 증권 계좌에 입금을 하고 환전을 해야합니다. 증권 계좌번호는 [계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를 사용해서 증권사 계좌로 계좌 이체를 했습니다. [계좌] 메뉴에 [예수금]이라는 용어가 보이는 데요. 예수금은 주식매매를 위해 증권사 계좌에 입금한 금액을 말합니다. 계좌가 많을 경우 [My자산]-[계좌별 자산]을 확인하면 각 계좌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환전


해외주식 환전은 [메뉴]-[업무]-[외화환전] 메뉴를 클릭하면 가능합니다. 증권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환전가능 원화 금액과 환전가능 외화 금액을 확인합니다. 원화→미국달러를 확인합니다. 환전실행을 클릭하면 환전이 완료됩니다. (※ 환율 이벤트 확인)




해외주식 시간


해외주식 시간은 미국 주식시장 개장 시간인데요. 한국 시간으로는 23:30~06:00 입니다. 개장 전 1시간 30분 동안 거래를 할 수 있는데요. 한국 시간으로는 22:00~23:30분까지 개장 전 거래 시간입니다. 서머타임 기간(3~11월)에는 시간이 1시간 앞으로 당겨집니다.




해외주식 주문


해외주식 주문은 [메뉴] - [해외주식] - [주식주문] 메뉴를 클릭 후 수량을 입력하고 [매수 주문]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보이는 가격은 실시간이 아니라 15분 지연된 가격입니다. 실시간 주식 시세를 보려면 인베스팅닷컴(https://kr.invest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수수료 및 세금


증권사 웹사이트에 가면 각 나라 별로 정확하게 해외주식 수수료와 세금을 알 수 있는데요. 증권사의 환전, 거래 수수료 할인 이벤트가 끝나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배당소득세는 미국에서 15.4%를 원천징수 합니다. 양도소득세는 250만원 초과 금액에 22%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