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요즘 이율이 작으니까 몇 푼이라도 금리를 더 받기위해 인터넷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래 된 정보와 틀린 내용 때문에 시간 낭비를 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신 정기예금 금리비교와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모네타)



모네타(http://moneta.co.kr) 사이트 상단 메뉴 [최고금리]선택 후 [예금]을 클릭합니다. 금리가 높은 순으로 정렬되는데요. 1등 2등 금리가 2.8%로 같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차이가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기 위해서 1등 상품명(정기예금 특판)을 클릭합니다.



 


기본금리 2.4% + 특별우대금리 0.4%를 더해서 2.8%인데요. 특별우대금리 0.4%를 받으려면 해당 신협 지점에 전화를 걸어 내용을 문의해야 합니다. 특별우대 금리를 받으려면 조건들이 있는데요. 보통 해당 은행과 거래가 있거나 보험 상품에 신규 가입을 해야 합니다. 





2등 상품을 클릭해보면 정기예금 특판으로 정해진 금액 소진시까지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가입 조건은 없는데요.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0.02% 추가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축 할 금액을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세금 후 수령액을 알 수 있습니다. 




신협, 새마을 금고, 농협, 축협과 같은 상호금융권은 조합원 또는 준조합원이 되면 1인당 통합 3,000만원까지 이자 소득세 14%를 면제받습니다. 농어촌 특별세 1.4%만 세금으로 납부하면 되는데요. 조합원 출자금은 해당 은행에 문의해야 알 수 있고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출처 - 위키백과)



정기예금 금리비교 블로그 글에서 정기적금 금리를 정기예금 금리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달이 저금하는 정기적금 금리가 한 번에 저금하는 정기예금 금리보다 당연히 낮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은행 지점에 전화를 걸어 관련 내용이 맞는지 꼭 확인하세요.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