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추천

마인드맵 프로그램 씽크와이즈(ThinkWise) PQ 사용 후기

by Rookie Smart 2017. 5. 29.
반응형

마인드맵 프로그램 씽크와이즈(ThinkWise) PQ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제가 원하는 2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어 한달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법을 공부했습니다. 이 2가지 기능은 첫째, 탭이 숨겨졌다 보이는 기능이고 둘째, 구글캘린더와의 연동입니다.



 


Thinkwise.co.kr 사이트 [구입] 메뉴를 선택하고 좌측아래 [무료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한 달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법을 공부해야 하는데요. [도움말] 을 클릭하고 보이는 사용법은 내용이 너무 많아 나중에 참조하기로 했습니다. 





대신에 유튜브에서 씽크와이즈 사용법 동영상 강좌를 보았는데요. { [마인드맵 강의] 씽크와이즈(Thinkwise) 사용법 30분만에 고수되기(홍진표강사) } 동영상 내용을 하나씩 따라하니 정말 30분 만에 씽크와이즈 사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씽크와이즈 처음 사용해 봅니다. 





단축키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해당 탭(가지)을 클릭하고 마우스 우 클릭을 하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보입니다. Ctrl+마우스 휠로 화면크기 조정하는 것과 마우스 우 클릭 후 드래그해서 화면 이동하는 기능은 정말 편리합니다. 그 다음에 구글 캘린더와 연동을 했는데요. 





역시 유튜브에서 "씽크와이즈"로 검색을 해서 [SimTech ThinkWise] 채널에서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는 동영상을 참고하면서 연결했습니다. 구글드라이브와 씽크와이즈를 연결하기 위해 구글 이메일 계정과 씽크와이즈 웹사이트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씽크와이즈 탭을 마우스로 드래그앤드랍해서 구글 캘린더 일정에 추가할 수 있는데요. 반대로 일정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하면 가지(탭)에 시간을 배정할 수 있습니다. 계획과 실행을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대단한 기능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