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어피니티 포토/ 디자이너/ 퍼블리셔 한글 폰트 멈춤 해결 방법

Rookie Smart 2021. 1. 23. 10:17
반응형

어피니티 포토/ 디자이너/ 퍼블리셔에서 폰트 미리 보기를 할 경우 프로그램이 멈추는 현상이 있는데요. 주로 윈도우 버전 PC에서 중국어, 한국어, 일본어 폰트가 있으면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저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멈춤 현상이 발생해 윈도우 기본 폰트만 남기고 나머지 폰트들을 삭제했었는데요. 더 좋은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어피니티 포토 폰트 미리보기

윈도우 기본 폰트들만 남겨도 어피니티 포토/ 디자이너/ 퍼블리셔를 실행하고 폰트 선택을 하기 위해 폰트 미리 보기를 하면 CPU 사용량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폰트 미리보기를 중지해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폰트 선택 시 미리 보기는 적용되지 않지만 작업하는 폰트에서 적용된 폰트를 볼 수 있습니다.

 

어피니티 포토 속성

컴퓨터 화면에 보이는 어피니티 포토/ 디자이너/ 퍼블리셔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우 클릭하면 대상 위치가 보입니다. "C:\Program Files\Affinity\Photo\Photo.exe" 뒤에 한 칸 빈 공간을 주고 --disable-font-preview-cache 를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피니티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폰트 미리 보기 시 CPU사용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나눔 글꼴

네이버에서 개발한 글꼴 모음을 내 컴퓨터에 전부 설치해서 어피니티 포토/ 디자이너/ 퍼블리셔에서 다시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네이버 글꼴 모음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은 네이버 폰트 사이트 에서 글꼴 모음을 다운 받습니다. 압축을 해제하고 각 폰트를 선택하고 [설치]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Window - Font 폴더에 설치가 됩니다.

 

어피니티 퍼블리셔 폰트 선택

어피니티 퍼블리셔 프로그램을 실행해 폰트 미리 보기를 하면서 CPU 사용량을 체크했는데요. 폰트 미리 보기가 CPU 사용량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 전에는 폰트 충돌을 고려해 윈도우 기본 폰트들만 사용해도 CPU 사용량이 높았었는데요. 이제는 한글 폰트를 추가해도 멈춤 걱정 없이 편안하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