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기초지식

RSS 란 ?

by Rookie Smart 2013. 5. 1.
반응형

 

RSS ? 또 어려운 영어단어 나왔습니다. 컴퓨터 잘 못하시는 어르신에게 컴퓨터 폴더라는 개념을 이해시키는게 무척 어렵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  해보면 간단한데 용어가 익숙하지 않으면 보통 사람들은 자꾸 피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가 RSS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www.hanrss.com 접속합니다.

 

 

내 RSS에  추가해둔 블로그는 총 7개라고 보입니다. 그중에 새로운 글이 올라온건 2개의 블로그입니다. 첫번째 블로그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추가해둔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올라오면 이렇게 배달이 되는 개념입니다. 읽고 싶은 블로그의 새로운 글들을 한곳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추가는 추가를 누르고 RSS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rss 주소는 사용자.tistory.com/rss 입니다. 제주소는 http://moneyclick.tistory.com/rss 입니다.

 

한RSS와 같은 사이트를 RSS리더라고 합니다. 국내는 한RSS가 제일 유명합니다. 

 

블로그들을 보면 각자의 블로그를 추가해달라고  다음과 같은 RSS  구독버튼이 보여집니다.

 

 

 

위 버튼을 누르면 제 블로그를 한RSS 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구독버튼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rss에 접속 - 한RSS 구독버튼 블로그용 클릭 - 버튼선택- RSS 주소입력 - HTML 생성 - HTML 소스를 복사한후 블로그에 추가하면 됩니다.

 

 

사이드바에 위젯으로 설치할 경우 다음위젯뱅크 [ 바로가기 ] 에서 위젯으로 퍼가기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꼭 구독해 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