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하고 네이버, 다음,네이트 등과 같은 검색사이트에 내 블로그 글이 첫페이지에 나오는 것을 상위노출이라고 합니다.

이 상위 노출을 위해서 각 업체들은 키워드를 구입해서 광고를 하기도 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개명신청방법이라고 입력을 하면 처음 보이는 화면은 연관검색어가 보이고 그 다음은 키워드 광고비를 지불한 업체의 이름이 파워링크 아래 10개가 보입니다.

 

그 다음 지식in 5개, 블로그 5개,카페5개 등의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키워드 아래 연관검색어라는 것은 네이버에서 검색어와 관련이 있는 키워드를 추천해 주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유명연예인 이름을 검색하면 그 연예인과 관련해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해본 검색어가 연관검색어로 나타납니다.

 

왼쪽에 카테고리는 네이버 탭이라고 합니다. 저는 블로그탭을 클릭해서 제가 쓴글의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탭에서 정확도로 먼저 보여주는데 7번째 페이지에 제가쓴글이 보이고 있네요.

 

이렇게 나중에 보이는 이유는 블로그 품질지수가 낮아서 입니다. 블로그 품질지수라는 것은 네이버 검색엔진 프로그램이 블로그들을 평가해 점수를 매겨놓은 것입니다. 

 

정확도에서 상위노출되는 블로그들의 특징은 블로그 운영기간이 오래되었고, 포스트수도 많고, 공감, 댓글도 많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에 검색어를 입력했을때 블로그 점수를 매겨 알맞은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 블로그를 먼저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내 블로그 글에대한 최신순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첫번째 페이지에 나오네요. 12시간정도 시간이 흐른후 결과입니다. 

아직 많은 블로거들이 글을 작성하지는 않았네요.

 

정확도를 기준으로 먼저 보여주기때문에 최신순은 별 의미가 없네요.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입니다.

다음사이트의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다음도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엄링크라는 키워드 광고를 먼저 보여주고 블로그 글을 보여줍니다. 정확도에서 4번째 페이지에 제가 쓴 글이 보이네요.

 

네이버보다는 앞이네요. ㅋㅋ  최신순은 어떨까요 ?

 

최신순은 당연히 첫번째 페이지지만 역시 의미는 없습니다.

상위노출을 원하면 블로그 품질지수를 올려야 하네요.

 

블로그 품질지수외에 포스트 품질지수도 상위노출에 영향을 줍니다.

포스트 품질지수라는것은 검색엔진에 키워드를 입력했을때 블로그 글이 키워드와 관련이

많은지를 점수로 평가하는것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세상에 쉬운일 없다더니 블로그 상위노출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네요.

포스트 품질지수를 높히기 위해서 제목과 내용에 관련키워드를 포함시키고 사진 및 동영상도 포함시키고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히기 위해서 열심히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이웃들과 소통해야 그 보상으로 상위노출을 얻을 수 있네요.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