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수익팁

블로그 수익 - 제휴 마케팅

by Rookie Smart 2013. 4. 19.
반응형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 수익을 얻겠다고 구글 애드센스 와 다음뷰를 달아보고나서 더 많은 수익을 위해 제휴 마케팅 업체들을 찾아보고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제휴 마케팅이라는 말부터 어렵네요. 제휴 마케팅은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업체( 머천트)가 광고를 대신해준 블로거(어플리에이트)에게 상품 및 서비스 광고를  대신해줬으니 판매에 대한 일정수수료를 지불해주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제휴마케팅 업체는 판매업체들과 블로거들을 연결해주고 관리를 하는 업체입니다. 실제 제휴마케팅 업체들을 경험해본 블로거들의 추천을 보면,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인터리치, 애드데이를 주로 이용했다고 해서 랭키닷컴과 네이버에서 제휴마케팅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1,2위는 링크프라이스와 아이라이크클릭 이네요.

   

 

 

제휴마케팅 업체는 블로거의 실적을 인정하는 방식을 CPA(cost per action), CPS(cost per sale)라는 광고방식을 사용하네요. 또 어려운 용어 나왔네요. CPA는 회원가입이나 상담신청같은 액션이 일어날 경우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이고 CPS는 쇼핑몰에서 상품판매가 일어날 경우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이네요. 제휴 업체들 중에는 다이어트와 미용을 전문으로 하는 마케통같은 업체도 있고 보험과 대출을 전문으로 하는 리더스CPA 라는 업체도 있네요. 보험과 대출이 수수료가 크네요. 매출이 크면 수수료도 많아지는게 당연하겠지요.  

 

 

 

 

 

제휴마케팅 업체를 이용하는 머천트의 대부분이 회원가입이나 상담신청을 원하고 있습니다. 머천트 입장에서 보면 CPA라는 방식이 매우 효율적입니다. 왜냐하면 업체를 홍보하려면 네이버, 다음의 키워드 광고를 이용해야 합니다. 키워드 광고는 CPC(click per click)방식입니다. 클릭이 발생하면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효과가 불확실한 CPC보다는 구체적인 성과를 가져오는 CPA 방식을 선호할 수 밖에 없고 이런 이유로 제휴마케팅 업체에 머천트로 참여하고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제가 가입한 업체 링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