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재무 정보

인베스팅닷컴 - 미국주식 실시간 확인, 미국주식 종목 분석

by Rookie Smart 2020. 11. 7.
반응형

인베스팅닷컴은 한국어로 주식시세와 금융 뉴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인데요. 모바일 앱도 있습니다. 키움증권 앱을 사용해서 미국 주식 1주를 구입했는데요. 키움증권 앱은 미국주식 실시간 확인이 되지 않고 15분 지연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 미국주식 실시간 확인과 미국주식 종목 분석을 위해 인베스팅닷컴 사이트가 필요합니다.

 

 

인베스팅닷컴(kr.investing.com) 사이트 상단 메뉴를 보면 암호화폐, 차트, 뉴스, 포트폴리오, 알림 등의 메뉴들이 있는데요. 주식 관련 정보가 필요할 때마다 환율, 비트코인 시세, 뉴스 등을 볼 수 있고 내가 정한 주식만 포트폴리오 메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종목을 보기위해 [시장] - [주식] - [미국]을 클릭합니다.

 

 

각 주식 시장을 선택해서 미국 주식 종목들을 가격, 실적, 기술 분석, 펀더멘탈 별로 볼 수 있는데요. 각  메뉴별로 정렬을 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각 종목들의 전체적인 순위를 보는데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실적] 메뉴를 선택하면 일간, 주간, 월간, 1년간, 3년간 별로 실적 상위 종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실적 1, 2위 입니다. 

 

 

한 종목을 클릭하면 그 종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코카콜라(KO)를 클릭하면 상단 메뉴에서 일반, 차트, 뉴스 & 분석, 재정 상황, 기술 분석, 포럼을 확인할 수 있고 각 메뉴별로 하위 메뉴들도 있습니다. 일반 - 개요에서 전체적인 차트, 거래량, 주당 순이익, 배당금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코로나 급락 후 회복 중입니다. 

 

 

미국주식 실시간 확인은 각 종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KO)는 대표적인 배당주인데요. [재정 상황] - [배당] 메뉴를 클릭하면 '배당락일'과 '배당 금액' '지불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개월 단위로 배당을 줍니다. 2020년 11월 30 (배당락일)날 주식을 보유하면 2020년 12월 15일에 1 주당 0.41 달러를 받겠네요. 여기에서 15.4%를 원천 징수합니다.

 

 

인베스팅닷컴은 상단 [포트폴리오] 메뉴가 상당히 편리한데요. [포트폴리오]에 자신이 구입한 주식 종목 또는 관심 있는 종목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종목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종목, 매수 수량 및 단가, 수수료를 입력하면 시장가에 따른 손익과 거래 가격, 차트를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