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정보

W-8BEN 작성법

by Rookie Smart 2018. 12. 30.
반응형

W-8BEN 작성법을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제가 W-8BEN 서류를 알게 된 것은 미국에 있는 인터넷 회사들의 어필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아마존닷컴에서 수입을 얻게되면 W-8BEN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인이 아닌 개인이 미국 내 기업과 거래해서 수입이 발생하면 미 국세청(IRS)에서 수입액의 30%를 원천징수 하는데요. 원천 징수를 미 국세청이 아니라 아마존닷컴 같은 기업이 합니다. 이 때 수입금을 받기 전에 원천징수 기업에 W-8BEN 서류를 제출하면 세율이 낮아집니다. 




세율이 낮아지는 이유는 미국과 한국이 조세협정을 맺어서인데요. 이자 수입은 12%, 배당 수입은 10~15%, 개인 용역 수입은 면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은 W-8BEN 이지만 회사는 W-8BEN-E 서류를 작성해야 합니다. 미국인은 W-9 서류를 작성해야 합니다.





W-8BEN  작성법


Part 1에서 수혜자(Beneficial Owner) 영문 이름, 영문 국적, 영문 주소1, 영문 주소 2 + 우편번호, 영문 국가만  작성하면 되는데요. 대부분의 회사가 이 정도만 요구합니다. 미국 국세청 원천징수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사에 있기 때문에 필요하면 더 요청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영문 싸인과 싸인한 날짜를 작성하면 되는데요. MM은 영문으로 달을 작성하고,  DD는 날짜th 그리고 4자리 연도를 쓰면 됩니다. 영문 싸인은 각 회사에서 온라인 싸인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지시하는 데로 클릭해서 싸인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