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카페 운영

네이버 카페 로고타이틀 및 카페 대문 꾸미기

by Rookie Smart 2017. 5. 1.
반응형

네이버 카페 로고타이틀 및 카페 대문 꾸미기를 해보았는데요. 네이버 카페에서 제공하는 편집기만을 사용해 로고타이틀과 카페 대문을 만들었습니다. 로고타이틀은 카페 상단 부분이고 링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페 대문은 그 아래 부분이고 링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고타이틀에 사용할 로고와 카페 대문에 사용할 이미지는 구글에서 다운 받았는데요. 저작권 문제를 피하기 위해 이미지 사용권한을 [수정 후 재사용 가능]으로 했습니다. 좌측 상단 [카페관리]를 선택하고 [꾸미기]메뉴를 클릭합니다. 



 


로고/타이틀 - 로고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로고 이미지를 마우스로 선택하고 [심볼올리기]를 하면 내 컴퓨터에서 로고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에서 [심볼사용]만 선택했습니다. 글자 크기를 편집기로 수정 후 [카페적용]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카페 대문 꾸미는 [플래시 대문]으로 선택했는데요. 플래시 대문은 미리 디자인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어서 대문 꾸미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의 이미지는 삭제하고 우측 메뉴 [액자추가]를 선택해 내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 




별 모양과 공 모양의 아이콘은 템플릿에 있던 아이콘을 삭제하고 [장식추가] 메뉴에서 추가했습니다. 글자는 [텍스트 추가] 메뉴에서 추가하면 되는데요. 텍스트에 링크를 걸려면 우측 상단 [주소입력]에 URL을 입력합니다. 텍스트에 밑줄이 생기고 클릭하면 새 창이 열립니다.



 

 

링크 주소는 네이버 카페 게시글과 메뉴로 할 수 있는데요. 게시글 주소는 게시글 우측 상단에 보이고, 카페 메뉴 주소는 마우스 우 클릭 후 [링크 주소 복사]를 선택하면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대문은 웹 사이트 홈페이지와 비슷합니다. 중요한 내용들을 모아서 보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