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겟리스폰스 웨비나 사용후기

by Rookie Smart 2017. 3. 21.
반응형

제가 가끔 해외에서 열리는 웨비나(웹+세미나)를 참석하는데요. 직접 질문도 할 수 있고 나중에 녹화 영상을 볼 수 있어 참 편리합니다. 무료 도구인 팀뷰어, 스카이프, 유튜브를 통해 몇번 온라인 강의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유료 도구인 겟리스폰스 웨비나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는 겟리스폰스 웨비나에서 내 컴퓨터 화면을 공유하고 우측에 채팅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온라인 강의에서 화면을 공유하고 채팅을 해야 하는 제 경우에는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유튜브에서도 이게 가능하기는 하지만 유튜브는 지연시간이 있어 불편합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보는 겟리스폰스 웨비나 화면이고 웨비나 참가자는 화면 우측에서 제가 공유한 화면을 보게 됩니다. 채팅은 좌측 하단에서 합니다. 그동안 스카이프 + 카톡을 사용했었는데요. 스카이프는 참가한 사람들의 말하기를 통제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겟리스폰스는 외국 업체이지만 메뉴를 한글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웨비나를 만들려면 상단 메뉴 우측에서 [웨비나] - [생성]을 클릭하고 이름, 웨비나 시작시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등록 필요]를 OFF 하면 웨비나 URL을 클릭한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웨비나를 마치고 통계와 채팅을 다운로드 해봤는데요. 통계에서는 각 참여자의 참여 시간과 위치 그리고 사용한 브라우저를 알 수 있습니다. 채팅은 엑셀 파일인데요.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글자가 깨져서 메모장으로 한 번 옮기고 아래아한글로 보니 제대로 보였습니다.



 


웨비나를 사용하려면 Pro 버전부터 가능한데요. 월 49달러 입니다. 웨비나 참석자는 한 번에 100명까지이고 웹비나 생성 횟수 제한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한 달 무료체험(링크)을 사용하면 이메일 구독자 1,000명 까지와 웨비나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IT인터넷 > 웹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nva로 카드뉴스 만들기  (0) 2017.04.17
단축 URL 자동으로 정리하기  (0) 2017.03.25
구글 설문지 만들기  (0) 2017.03.08
Canva(캔바)로 전자책 표지 만드는 방법  (0) 2017.03.02
스카이프 사용법  (0) 2017.0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