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파우툰 Powtoon 애니메이션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7. 1. 4.
반응형

파우툰 Powtoon 은 웹사이트에서 직접 애니메이션 만들기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창업자가 이 사이트를 만든 이유는 프리젠테이션 동안 지루하지 않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Powtoon.com 가입은 소셜계정으로도 가능해서 페이스북으로 가입했는데요. 로그인 후 화면 상단에 가격, 튜토리얼, 블로그 메뉴들이 보입니다. 2틀 동안 무료로 유료 기능들을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시작 전에 스크립트를 쓰고 녹음 후 영상을 추가하라는 내용이 보입니다.



    


미리 만들어진 파우툰(Powtoon) 템플릿을 사용해 애니메이션 만들기를 해볼 텐데요. 만들면서 사용법이 얼마나 쉬운지 확인하고 얼마나 많은 한글 폰트를 적용할 수 있는지 테스트 해보려고 합니다. 영어로된 템플릿 내용을 한글로 바꾸고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1단계 전체 모습을 넘어 2단계 스토리 만들기 단계인데요. 6장의 애니메이션 장면들로 구성되어 있고 +기호를 클릭하면 장면이 추가됩니다. 각 장면에서 장면변경(Replace Scene)을 클릭하면 하단에 목적에 따른 각 상황별 장면들이 보이고 적당한 장면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스토리 단계에서 우측 continue 버튼을 클릭해 3단계로 진입하면 파워포인트 또는 구글 프레젠테이션에서 보던 화면과 비슷한데요. 좌측에 각 슬라이드가 있고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 화면 하단에서 이미지와 글자 버튼을 선택해 수정합니다.



 


한글 입력이 되지 않아 다른 창에서 한글을 쓰고 복사해서 붙여넣기 했는데요. 효과기능이 없는 폰트는 이런 방식으로 한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화면 하단 Timeline 을 켜니 애니메이션 시간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뀌고 우측 메뉴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우툰 Powtoon 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타임라인에 이미지와 글씨가 페이드인으로 설정되어 있고 배경음악과 효과음도 타임라인에서 변경할 수 있는데요. 빨간색 역삼각형 아이콘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애니메이션 효과를 각 초마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우툰 Powtoon으로 홍보 애니메이션 만들기 편리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