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 공부법

영어발음교정으로 영어듣기잘하는 법

by Rookie Smart 2016. 12. 21.
반응형

영어발음교정을 해야 하는 이유는 영어듣기를 잘하기 위해서인데요. 아는 영어단어나 문장인데도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는 스스로 정확하게 영어를 발음하지 못하는 때문입니다. 영어듣기잘하는 법은 영어발음교정으로 결국 제대로 영어를 발음할 줄 아는 것입니다. 





영어발음 교정은 1. 입모양 2. 음절 3 강세 4연음을 제대로 이해하고 연습하면 되는데요. 발음기호 입모양은 http://soundsofspeech.uiowa.edu/english/english.html 에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발음기호와 입모양을 보면서 잘못된 영어발음 교정을 해야합니다.




영어 발음기호에 대한 입모양을 연습 후 단어에 대한 발음을 교정해야 하는데요. 이때 필요한 지식이 음절과 강세입니다. 예를 들어 한글로 쓰여진 글래드는 3음절입니다. 영어 glad라는 단어는 1음절 입니다. glad는 [ㄱ랟] 이라고 한 번에 발음해야 하는 것입니다. 





음절과 강세를 연습하기 위해서 네이버 영어사전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예를 들어 바나나를 찾아보면 발음기호와 강세위치가 보이고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강세는 2음절에 있고 크게 발음해야 합니다. 실제발음은 [버내~너] 입니다.





영어발음교정의 마지막은 연음인데요. 예를 들어 is it a pen 은 [이지러펜] 이라고 발음되는데요. 그 이유는 자음으로 끝나는 단어 뒤에 모음이 붙어서 소리 나고 유성음 사이에서 t 발음이 ㄹ발음이 나기 때문입니다. 원칙을 이해하고 똑같이 발음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합니다. 





영어는 강약 강약의 리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리듬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영어발음교정을 위해 3개월 정도 입모양, 음절, 강세, 연음을 고려해서 큰소리로 읽기연습을 하는 것도 영어 듣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영어발음교정으로 영어듣기잘하는 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