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카페 운영

네이버 카페 만들기 및 네이버 카페 꾸미기

by Rookie Smart 2016. 2. 10.
반응형

제 블로그를 보니 3년전에 네이버 카페 만들기에 도전했던 내용들이 있는데요. 지금도 여전히 카페 만들기에 도전 중입니다. 실제로 네이버 카페 만들기와 네이버 카페 꾸미기는 어렵지 않은데요. 진짜 중요한 핵심은 카페 활성화 입니다. 



  


네이버 첫화면 상단 카페 메뉴를 클릭하고 우측에 있는 카페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페이름은 카페에서 활동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해야 하고 그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단어를 입력해야 합니다. 카페주소, 카페성격, 가입방식은 내용을 읽고 알맞게 설정합니다. 



 


디렉토리는 주제와 지역별로 선택하면 되고 카페 검색어와 카페설명은 검색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검색에 유의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카페아이콘은 모바일로 접속하면 보여 지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카페 특성에 맞춰 이미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카페 개설 후 아이디 아래 카페관리 메뉴를 클릭하고 가입할 회원 관리를 설정 합니다.가입·등급 메뉴를 클릭하고 가입 정보 관리부터 차례대로 설정하고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처음에는 가입방식을 까다롭지 않게 하는 편이 가입자와 운영자 둘 다 편리합니다.





네이버 카페 꾸미기는 꾸미기 메뉴를 클릭하고 레이아웃부터 설정하면 되는데요. 레이이웃은 6개 중에 1개를 선택합니다. 타이틀 영역은 제일 상단의 카페 제목 부분이고 대문은 카페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스킨은 카페의 분위기를 결정합니다. 





세부디자인은 메뉴, 위젯 등의 디자인 형태를 결정해 주는데요. 리모콘에서 메뉴를 선택하고 메뉴박스에서 하나씩 클릭하면서 변하는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로고타이틀에서 배경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글자 크기와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카페도 설정합니다.





네이버 카페 만들기 및 네이버 카페 꾸미기의 핵심은 메뉴관리 부분입니다. 기본 메뉴는 특정한 형식의 게시판으로 위치 및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일반메뉴 게시판들 중 알맞은 게시판을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해 메뉴항목에 추가합니다. 그룹제목과 구분선을 활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