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구글포토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5. 10. 9.
반응형

온오프믹스에서 구글포토 사용법에 대한 무료 강의가 있었는데요. 인천에서 서울 광화문까지 가야 해서 직접 사용해보고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구글포토의 가장 큰 특징은 무제한 용량 제공과 모바일 기기와의 편리한 동기화입니다.





브라우저에서 구글에 접속해 구글 계정으로 앱을 살펴보면 '사진'이라고 적혀있는 바람개비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이게 구글포토 입니다. 이제 휴대폰에 앱을 설치해 사용하면 되는데요. 저는 구글스토어에서 google photos로 검색해 구글포토 앱을 설치했습니다.





구글포토 앱을 설치할 때 사진 업로드 방식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원본화질 또는 고화질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고화질을 선택해야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는데요. 사진이 1600만 화소 이하이면 고화질을 선택해도 원본 그대로 올릴 수 있습니다.    





구글포토앱 상단 제일 우측 세개의 점 아이콘을 누르면 일별, 월별, 년도 별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 아이콘은 클릭하면 앨범(Album), 스토리(Story), 애니메이션(Animation), 콜라주(Collage)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게 재미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메뉴를 클릭 후 사진 4장을 선택해 애니메이션 GIF(움짤-움직이는 짧은 동영상)을 만들었는데요. 사진을 선택할 때는 원하는 사진 좌측 상단 동그라미를 터치하면 선택이 됩니다. 앨범 메뉴는 폴더를 만들어서 분류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콜라주는 몇 장의 사진을 모아서 한 장으로 보여주는 것이고 스토리는PPT 애니메이션과 비슷합니다. 이 모든 것들이 사진을 선택하고 [Create]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만들어집니다. 이 기능들은 모바일 앱 에서만 가능합니다. 공유와 편집은 모바일과 데스크탑 PC 둘 다 가능합니다.



 


검색 아이콘 돋보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라벨이 지정되고 포토 라이브러리가 표시된다고 하는데요. 포스팅을 하면서 클릭해 봤는데요. 바로 처리되지는 않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자동 동기화, 편리한 공유, 손쉬운 편집, 용량 무제한. 지금까지 구글포토 사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