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뱃살 빼는 방법은 저칼로리 음식과 걷기 운동입니다.

by Rookie Smart 2015. 10. 3.
반응형

오늘은 작년 가을에 헐렁했던 바지를 입고 약간의 충격을 받았습니다. 허리에 주먹 하나가 들어갈 정도로 헐렁했던 바지였는데요. 입으면서 약간 작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뱃살 빼는 방법은 저칼로리 음식과 걷기 운동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뱃살, 즉 복부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내장지방이 건강에 더 위협적이라고 합니다. 해결방법은 일단 적게 먹어야 하는데요. 식욕과 싸우지 말고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주는 칼로리 적은 음식을 먹어야 하겠습니다. 





칼로리 적은 음식은 주로 야채인데요.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방울토마토 등입니다. 단백질(닭가슴살, 두부, 참치), 탄수화물(현미밥, 잡곡밥, 고구마), 비타민(사과, 키위, 바나나) 등도 건강을 위해 적절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식사시간을 길게 해야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급적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은 아이스크림, 과자, 치킨, 피자, 자장면, 라면, 가공음료수 등입니다. 이게 개인적으로 참 어려운데요. 건강을 위해서 양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는 먹어도 되고 물을 많이 먹으라고 합니다.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 것과 더불어 운동을 해야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는데요. 뱃살을 빼기 위해 복부에 집중된 운동을 하는 것보다 전신운동을 하고 근육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전신 운동으로 걷기 운동을 추천하는데요. 저도 걷기 운동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걷기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데요. 대부분의 병은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 발생하기 때문에 걷기 운동은 당뇨, 고혈압, 고지혈 등의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내장지방을 감소시키고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증가,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올바른 걷기 운동 방법은 약간 빠르게 걷는 정도로 시작하고 처음에는 일주일에 3번 정도가 알맞다고 합니다. 운동량이 부족하다 싶으면 시간을 늘려서 걷고 차츰 횟수를 늘려야 합니다. 운동은 항상 순리에 맞게 무리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