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목 어깨결림 원인과 해결방법

by Rookie Smart 2015. 6. 22.
반응형
저와 제 아내 둘 다 목 어깨 결림이 있는데요. 제 아내가 더 심한 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거북목 자세로 오랫동안 사용해 어깨 결림이 있는것 같은데요. 제 아내는 왜 그런지 잘 몰라 어깨 결림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제 경우는 잘못된 자세로 인한 목 어깨 결림으로 보이기 때문에 거북목을 만들지 않고 바른 자세로 컴퓨터와 휴대폰을 사용하고 근육이 뭉쳤다 싶으면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너무 아프면 따뜻한 물수건으로 찜질을 해주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아마도 따뜻한 물수건이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어 효과가 있는 듯합니다. 목 어깨 결림의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과도한 마사지나 스트레칭은 자칫 위험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목 어깨 결림이 심한 경우 원인이 목 디스크일 가능성도 있으니 의사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목이나 어깨 등의 한 부분에서 몸 전체로 통증이 퍼져나가는 섬유근육통이라는 질병이 있는데요. 이 질병의 증상으로는 피로감, 수면장애, 우울감, 위장장애, 가슴통증, 강직 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으면 꼭 병원을 찾아 치료 받아야 합니다.



 


어깨 힘줄의 퇴화와 혈액 순환 장애로 발생하는 석회화건염 이라는 질병도 있었습니다. 심하지 않을 경우 개인이 할 수 있는 목 어깨 결림 해결방법들을 찾아보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것입니다.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목욕과 찜질입니다.



 


제가 컴퓨터와 휴대폰을 자주 사용하면서 거북목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자세가 목 어깨 결림의 원인이 된다는 것을 확실히 알았으니 앞으로는 가슴을 펴주는 스트레칭을 하고 자세를 똑 바로 해야겠습니다. 자세에서 오는 질병은 자세를 고쳐야 해결 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