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 공부법

그래머인유즈 공부법(Intermediate)

by Rookie Smart 2015. 2. 10.
반응형

제가 10년 이상 영어학원 강사를 하면서 수도 없이 많은 문법책을 강의했는데요. 그 중에서 딱 1권만 고르라면 주저 없이 그래머인유즈를 선택할 것입니다. 미국에서 중학교를 3년 다니다 귀국한 학원생이 있었는데요. 그 학생이 ESL 수업에서 공부한 책도 그래머인유즈 입니다.





그래머인유즈 중급(intermediate) 공부법을 설명하기 전에 알려드릴 사항은 중학교 3학년 정도의 문법 내용을 대충이라도 공부해 본적이 없다면 그래머인유즈 초급을 공부하거나 다른 책을 먼저 본 후에 중급을 공부하기를 추천합니다.





그래머인유즈는 원서와 번역본 2가지가 있는데요. 원서로 공부해야 더 효율적입니다. 왜냐하면 설명도 영어로 이해해야 실제로 문법을 사용할 때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한국 문법책이 이 책을 번역한 것인데요. 한국어로 번역하면서 문법을 단순 암기식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예를들면 시제를 공부할 때 현재형, 과거형 등의 형태와 문법 이름만 암기하면 실제 글을 쓰거나 말을 할 때 어떤 시제를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단지 외웠기 때문인데요. 상황에 맞춰 바로 문법이 내재화 되어 사용할 수 있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문법 내용 설명을 읽고 연습문제를 풀어야 도움이 되는데요. 문법 문제를 풀 때 단순히 문법 설명에 나왔던 시제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고르는 문제로 생각하면 안 됩니다. 예문 하나 하나 상황을 생각하고 문법을 적용시켜 연습해야 합니다.





총 133개 unit 문법 내용을 천천히 이해하고 연습문제를 실제 대화라고 생각하면서 몸에 체화 시켜야 합니다. 서둘러서 빨리 빨리 진도를 나간다고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책 뒤에 부록(APPENDIX)과 추가 연습문제도 꼭 공부하세요.





연습문제 채점 후 틀린 문제가 정말 중요합니다. 틀린 문제는 별도로 표시하고 공부하고 답을 지워 놓은 후 끝까지 공부한 후 다시 풀어서 맞으면 문법 내용을 몸으로 체화한 상태입니다. 대부분 틀린 문제 또 틀립니다. 맞을 때까지 동일한 방법으로 반복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