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이베이는 글로벌 오픈마켓입니다.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만 있으면 누구나 판매할 수 있고 누구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계좌를 생성해 이메일 주소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베이 직구방법 중 중요한 내용은 캐쉬백, 경매, 고정가, 피드백, 디스풋, 클레임, 관·부가세 입니다.





이베이 상단 register 를 클릭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할 때 주의할 점은 전화번호 입력할 때 국가번호 82 다음에 휴대폰 전화번호 제일 앞자리 0번을 빼고 입력해야 합니다.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오는데요. Activate now를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제가 2015년 처음으로 이베이에서 구입한 스마트폰 케이스인데요. 금액이 얼마 되지 않아 캐쉬백 사이트를 경유해 이베이에 접속하지 않았습니다. 캐쉬백 사이트를 경유해 접속하면 보통 구입가의 1%정도를 적립받는데요. 경매로 구입한 제품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상품을 구입할 때 가격이 중요하지만 셀러의 피드백 점수와 구매 후기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한데요. 거래를 할 때마다 구매자는 Positive, Neutral, Negative 세 개 중 하나를 판매자에게 남길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네커티브를 많이 받지 않아야 판매에 유리합니다.





우측 상단 My eBay 메뉴를 클릭하면 구매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판매자가 배송을 하면 배송 아이콘에 불이 들어옵니다. 가격이 저렴한 제품은 Tracking Number(운송장 번호)가 없는데요. 한 달 정도 기다린 후 안오면 구매자에게 연락해 환불받으면 됩니다.



   


판매자가 환불해 주는 이유는 이베이 구매자 보호정책 때문인데요. 물건을 받지 못했다고 알리면 판매자는 배송을 완료했다는 증거(운송장 번호)를 이베이에 제시해야 합니다. 파손된 물건을 받았을 경우 약간 복잡하기는 하지만 이베이와 페이팔은 구매자 편이라 잘 해결됩니다.



 


미국은 200불까지 면세이고 중국등은 150불까지 면세인데요. 목록통관일 경우와 일반통관일 경우 배송비가 면세한도에 포함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어서 혼란스러운데요. 쉽게 네이버 관부가세 계산기에서 계산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베이 직구방법 이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