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셜미디어 마케팅

by Rookie Smart 2014. 3. 24.
반응형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관심은 있었지만 활용을 제대로 못하고 있었는데요. 소셜미디어중에서 가장 효과가 입증된 블로그 마케팅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활용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페이스북,트위터,유투브등 해외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공부하게 되네요.   

 

 

 

 

1.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를 1년정도 하면서 블로그 마케팅을 이해하게 되었는데요. 블로그는 키워드를 이해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 제가 제목으로 선택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이라는 제목은 키워드 조회수, 블로그 글 갯수, 통합검색에서 블로그탭 위치를 고려해서 결정한 것인데요. 

 

 

 (사진출처-네이버검색광고)

 

 

자신의 품질지수에 알맞는 키워드를 선택해야 검색에서 상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많은 조회수 키워드를 상위노출시키려면 자신의 블로그 품질 지수를 높여햐 하는데요. 품질지수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경험을 기초로한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2.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은 사용법이 어려워 잘 사용하지 않았던 소셜미디어입니다. 좌측상단 facebook을 클릭하면 보이는 화면이 뉴스피드 화면인데요. 블로그 RSS처럼 친구, 가입한 페이지, 가입한 그룹의 새로운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에 메뉴들이 보입니다. 페이지는 사업용 홈페이지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마케팅을 제대로 하려면 페이지의 커버포토(851x315px)와 좌측아래 이미지(160x160px)를 제대로 만들어야 합니다. 웹사이트와 페이지 둘다 이미지가 퀄리티를 결정합니다.

 

 

 

 

페이스북 그룹은 카페같은 개념으로 이해하면 되는데요. 비슷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정보와 의견을 교환하는 커뮤니티입니다. 페이스북은 지금까지 말한 내용만 알면 시작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 제일 중요한것은 듣는 것인데요. 일단 좋아요부터 클릭해야 합니다.

 

 

 

 

3. 트위터 마케팅

 

트위터도 가입만 하고 제대로 활용하지 않았던 소셜미디어인데요. 대부분의 사용자가 활용방법을 모르고 정치와 홍보 트윗에 질려 피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 경우 인터넷 전화기가 주말에 고장났을때 올레 24시간 트위터 서비스로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트위터도 내용을 먼저 말하기보다는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해 팔로잉을 하는게 좋은데요. 팔로윙하기 불편한 계정은 리스트로 등록하고 지켜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대일 관심을 보이는게 중요한데요. 리트윗과 답글을 통해 친근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트위터도 검색이 가능한데요. search.tiwitter.com 에서 연산자를 사용하거나 연산자를 모르면 고급검색을 클릭해 원하는 트윗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쪽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나를 팔로워하는 계정에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국내에서 여전히 인기있는 네이버 카페, 지식인, 오픈캐스트와 최근에 인기를 얻고있는 카카오톡, 카카오톡스토리, 폐쇄형 SNS인 밴드등이 있는데요. 해외의 유투브, 링크드인, 핀터레스트등과 함께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위해 계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