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기초지식

인터넷 주소 줄이기 - 구글, 네이버 이용

by Rookie Smart 2013. 12. 29.
반응형

인터넷 주소가 긴 링크를 그대로 PC에 보여줄 경우 암호의 나열처럼보여 보기 안좋습니다.

특히 트위터에 인터넷주소를 그대로 올릴경우 글자수 제한때문에 불편합니다.

'인터넷 주소 줄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사이트중에 구글(goo.gl)을 선택했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니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구글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미 구글 계정을 가지고 계신분은 별도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빨간색 밑줄쳐진 Create your account 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을 가지고 계신분은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 입력하신후 Sing in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을 만들어야 할 분은 빨간색 밑줄쳐진 Create an account 를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을 만드신후 다시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 입력후 Sign in을 클릭합니다.

 

 

 

 

줄이고자하는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고 Shorten URL을 클릭합니다.

저는 제 블로그 주소를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줄여진 주소가 나타납니다. 복사해서 링크 주소로 사용하면 됩니다.

 

 

 

 

 

줄여진 링크를 클릭하면 goo.gl 사이트 도메인 서버에서 원래의 주소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goo.gl사이트에서 원래의 주소로 연결하면서 여러가지 정보를 저장한후 제공합니다.

상세정보를 보기위해 Details을 클릭합니다.

 

 

 

 

클릭한 수, QR 코드, 브라우저, 국가, 플랫폼(피시,태블릿,휴대폰)등을 알수 있네요.

긴 인터넷 주소를 간편하게 줄이는 용도뿐만 아니라 제휴 링크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인기있는 링크 파악에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네이버 http://me2.do/ 에서도 가능합니다.  긴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고 URL 단축을 클릭합니다.

URL 복사한후 사용하시면 되고 QR 코드도 사용 가능합니다. 클릭수도 파악 가능합니다.

다른업체들은 서비스의 지속성이 염려되어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