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재무 정보

[재테크공부] 캐시플로(Cashflow) 101 보드게임

by Rookie Smart 2013. 12. 27.
반응형

재테크공부를 하는 이유는 부자가 되고 싶어서일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한국의 부자들을 알아보고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한국 부자순위 1위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고 재산은 14조 3,000억원 입니다.

 

 

(사진출처 - www.forbes.com)

 

 

2위는 정몽구 현대기아자동차그붑 회장이고 재산은 7조원입니다.

3위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45세)으로  재산은 4조 5,000억원 입니다.

4위는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42세)이고 재산은 3조 4,000억원입니다.

 

 

(사진출처 - www.forbes.com)

 

 

부자를 선정하는 방식은 주식가치를 기준으로 결정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부자들은 대부분 주식을 상속받고 기업을 경영하는 경영자들입니다.

한국의 부자들중 상속이 아닌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50대 주식부자중 20%정도를 차지합니다.

 

 

 

 

네이버의 NHN 지분 4.64%를 가지고 있는 이해진(47세) NHN 이사회 의장은 21위 입니다.

양현석 YG 대표는 YG지분 34.59%를 보유하고 있고 주식가치는 2억 7,000만 달러입니다.

한국과는 반대로 세계부자 1위~10위 대부분은 상속이 아닌 자수성가한 창업자들입니다.

 

 

(사진출처 - www.forbes.com)

 

 

주식을 보유하고 있을경우 1년에 한번씩 주식회사 이익중 일부를 배당금으로 지급받습니다.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275억원, 현대중공업 대주주 정몽준 국회의원은 205억 입니다.

월급이외에 주식자산으로부터 현금(Cash)수익을 배당받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유인찬의 영혼이 있는 투자 http://blog.naver.com/bikak)

 

 

캐시플로(Cashflow) 101 보드게임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직접 만든 금융 교육용 보드게임입니다.

저자는 자산증가를 통해 나에게 들어오는 현금흐름, 즉 캐시플로를 증가시키라고 강조합니다.

 

 

(사진출처 - 유인찬의 영혼이 있는 투자 http://blog.naver.com/bikak)

 

 

재테크공부는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만드는 방법인 금융지식을 배우는 것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캐시플로(Cashflow) 보드게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경제원리와 금융지식을

체험하고 깨우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금융교육용 보드게임을 제작했습니다.

 

 

(사진출처 - 유인찬의 영혼이 있는 투자 http://blog.naver.com/bikak)

 

제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 '흥부야~ 재테크하자'에서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재테크] 이기는 투자방법 재테크 특강이 있습니다.

머니힐링 대표 유인찬님이 4시간에 걸쳐 캐시플로 101 보드게임을 진행합니다.

 

 

 

강의일정, 강의내용, 강사소개, 교육장소, 신청방법이 궁금하신분은 아래링크를 클릭하세요.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재테크 특강  http://cafe.naver.com/hbya/12692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