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진짜사나이 짜장컵라면 후기

by Rookie Smart 2013. 12. 4.
반응형

11월 24일 방영된 진짜사나이에서 짜장컵라면을 맛있게 먹는 장면이 방영되었습니다.

평소 짜장라면을 좋아해 자주 끓여먹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설거지 양도 많습니다.

진짜사나이를 보고나서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짜장컵라면을 요리해 보았습니다.

 

 

 

 

진짜사나이에서는 짜장컵라면에 물을 반만 넣고 전자레인지로 2분을 조리했습니다.

저는 건데기스프와 오일스프를 짜장컵라면에 넣고 뜨거운물을 조금부었습니다.

뜨거운 물이 면에 3분이 1정도 잠기게 한후 3분정도 기다린후 1분을 전자레인지에 돌렸습니다.

 

 

 

 

진짜사나이 참수리호 병장은 면을 익히기위해 컵라면에 찬물을 반정도 넣고 2분을 돌렸지만

저는 면을 익히기 위해 뜨거운 물을 조금 붓고 3분을 기다리고 1분을 돌렸습니다.

더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을 유지하기 위해 시도한 조리법입니다.

 

 

 

 

진짜사나이는 면에 물을 넣고 2분을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스프를 넣은후 3분을 요리합니다.

저는 면에 건더기스프를 넣고 뜨거운물 조금 붓고3분을 기다린후 1분을 전라레인지에 돌린후 

잘 섞은 다음 전자레인지에 3분을 요리했습니다. 

 

 

  

 

원래 짜장컵라면은 따듯한 물을 붓고 4분정도 면을 익힌후 물을 1cm 남기고 짜장컵라면

상단 부위에 구멍을 뚫어 물을 따라 버리고 건더스 스프와 오일 스프를 비벼서 요리합니다.

이렇게 요리하면 면이 물기를 흡수해 쫄깃한 면발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진짜사나이에서도 일반적인 양보다 작지만 물을 짜장컵라면 용기에 반이나 붓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예 처음부터 뜨거운 물을 1cm정도만 붓고 요리를 한것입니다.

어차피 건더기스프와 오일스프 비비고 면을 익혀서 먹으면 되니까요.

 

 

 

 

맛 비교를 위해서 하나는 짜장컵라면 용기에 적혀진 설명서대로 뜨거운 물을 붓고

4분을 기다린후 물을 버리고 건더기스프와 오일스프를 비벼서 요리했습니다.

또 하나는 건더기스프와 오일스프 넣고 뜨거운 물 조금 부은후 3분 기다리고 

전자레인지 1분 돌린후 잘 비벼서 3분 더 전자레인지에 요리했습니다.

 

 

 

 

짜장라면 많이 먹어봤지만 이번 짜장컵라면은 단연 최고입니다.

1개에 보통 1.000원 정도에 파는 짜장컵라면이지만 중국음식점 짜장면보다 맛있습니다.

설거지도 필요없습니다. 양이 조금 작은게 저에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