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수익팁

구글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방법 2

by Rookie Smart 2013. 8. 2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를  위해 지난 1편에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만나게 되는 용어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했습니다.

 

 

 

 

 

이제 RPM (1,000번 광고노출당 예상 수익)을 높히기 위한 방법으로 광고단위 생성시 광고크기를

권장크기인 300x250-중간 직사각형, 336x280-큰 직사각형, 160x600-수평형 스카이스트래퍼,

728x90-리더보드, 320x50-모바일 배너중에서 선택해야 광고수익이 높다고 합니다.

 

 

 

 

광고 유형도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이미지) 광고를 선택하는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에 가능한한 많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유형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에서 제시한 통계를 보면 광고크기가 커질수록 수익이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때 광고 게재위치도 광고 수익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현재 제 블로그는 상단에 300 x 250 2개를 나란히 게재해 놓았습니다.

하단에는 제가 원하는 페이지에만 서식을 통해 300 x 250을 중앙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에 따르면 웹페이에는 최대 3개의 광고단위만 게재되어야 합니다. 

모바일 웹페이지에는 최대 1개의 광고 단위만 게재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제 구글광고는 데스크탑 컴퓨터에서는 상단 2개와 하단 1개 총 3개가 보여지고  

모바일에서는 상단 2개는 나타나지 않고 하단 1개만 보여지도록 했습니다.

 

또하나 주의할 점은 한 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만 보이고

컨텐츠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정책위반입니다.

모바일에서는 상단 320x50 1개, 하단 300x250 1개,

상단 320x50 1개가 보여진후 스크롤후 하단 300x250 1개만 보여져야 정책위반이 아닙니다.

 

 

 

최적의 광고 게재위치를 찾는 방법은 실험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광고 게재 위치를 변경하고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의 광고실적보고서에서

페이지 CTR(100번 노출당 클릭율), CPC(클릭당 수익단가),

RPM(1000번 노출당 예상수익)을 이전과 비교해 보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방문자 수 및 광고 수익을 알아보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실적보고서 메뉴에서

맞춤채널을 선택한후 맞춤채널을 클릭하고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데스크탑, 고급형 휴대기기(스마트폰), 태블릿의 페이지뷰를 통해

모바일을 통한 방문객의 숫자와 광고 수익을 알수 있습니다. 

고급형 휴대기기(스마트폰)의 방문자의 숫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 경우는 선택적으로 모바일 광고가 나오도록 했기 때문에 클릭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이외에도 구글에서 제공하는 맞춤검색엔진(검색창제공), 게임용, 동영상용 애드센스가 있는데

전문적인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운영자에게 필요한 애드센스 광고라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은 제가 웹사이트를 운영하게 되면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