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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블로그 수익팁

구글 애드센스 수익증가를 위한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방법 1

by Rookie Smart 2013.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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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제 블로그는 월 100$ 정도 애드센스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3개월 정도까지 포스팅 글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250 X 250 짜리 2개를 설치해 놓았었습니다.

이 애드센스 광고단위를 300 X 250으로 변경후 수익이 2배정도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광고단위를 250 X 250 에서 300 X 250으로 변경한 이유는 최적화에 대한 메일을 받고

연결된 링크를 타고 들어갔더니 동영상으로 광고단위에 대한 설명을 하더군요.

광고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주로 300 X 250을 선호하니 이 광고단위로 바꾸하고 하더군요.

 

 

 

 

제가 몰랐던 부분은 매력적인 광고를 제공하는 많은 회사가 300 X 250 광고단위를 선호하고

이런 이유로 클릭율이 높아진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고나서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방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먼저 용어에 대한 약간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실적보고서 메뉴를 클릭하면 페이지뷰, 클릭수, 페이지 CTR, CPC, 페이지 RPM

메뉴가 보입니다. 내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페이지뷰는 방문자가 광고를 본 횟수입니다.

만약 방문자 한분이 2개의 글을 본다면 페이지뷰는 2입니다.

클릭수는 당연히 클릭한 횟수입니다.

 

페이지 CTR (Click Through Ratio) 은 광고가 1백번 노출될  때 클릭된 횟수입니다.

1%라면 100번 노출당 1번 클릭했다는 의미입니다.

 

CPC ( Cost Per Click ) 은 광고를 클릭한 비용입니다.

블로거 입장에서는 클릭당 받을 수 있는 평균 단가입니다.

 

페이지 RPM ( Rate Per 1000 Impressions )은 1,000회 노출당 예상 수익입니다.

 

구글 실적보고서 오른쪽 날짜옆에 역삼각형을 클릭하면

오늘, 어제, 이번달, 지난 달, 전체 등으로 날짜를 지정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페이지뷰를 늘려야 합니다.

 

방문자가 여러개의 글을 읽도록 해야 페이지뷰가 많아 질 것입니다.

블로그 지수를 높히기 위해서도 페이지뷰 수와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페이지 클릭율(CTR) 과 클릭당 단가(CPC)도 높여야 할것입니다.

클릭율을 높히기 위해서는 단순 오락성 글보다는 정보성 글을 작성해야 하고

클릭당 단가를 높히기 위해서는 광고 게재 비용이 높은 분야를 선택해야 합니다. 

 

2편에서 페이지 RPM을 높히기 위한(수익증가를 위한) 광고단위 크기, 게재위치,

블로그에 실험하는 방법, 모바일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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