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 공부법

영어공부 혼자하기

by Rookie Smart 2013. 8. 6.
반응형

영어 잘하시는 분 많은데 고수의 반열에 못 미치는 제가 이런글을 써서 좀 웃기기는 하지만

혹시나 제글이 아주 초보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전 아직도 영어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작년까지 이베이닷컴에서 영어로 물건 팔았습니다.

영어로 물건팔려면 상품설명 영어로 영작해야하고 메일로 질문들어오면 읽고 뭔소린지 파악해

영어로 답장해야 합니다.

 

 

 

 

이베이닷컴은 셀링리밋이라는 판매수량및 금액제한이 있는데 이 제한을 풀려면 매달 1번씩

무료 스카이프를 통해 전화도 해야합니다.

이게 제일 힘든데 제가 듣기가 약해서 70% 정도만 알아듣고 잘 안들리는 부분은 다시 물어봐야 하는데 그래도 뭔지 모르면 스트레스 만땅입니다.

그래도 말해야 하는 내용은 정확하게 전달하는 편입니다.

 

군대를 제대하고 나서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했는데 그전까지 영어는 완전히 꽝이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토익공부한다니까 토익학원 다녔습니다.

토익학원과 제 수준은 정말 차이가 많이 나서 2달정도 하다 어려워서 때려쳤습니다.

 

 

 

 

수준에 맞지않은 영어공부가 노력한만큼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처음에 할일은 발음기호표에 따른 발음을 정확하게 혀와 입으로 발음하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음성학적으로 말씀드리면 조음법이라는 것인데 혀와 입모양 정확하게 익혀두어야 합니다.

 

발음기호를 보고 정확한 입모양으로 단어를 발음해야 그 소리가 뇌에 기억됩니다.

외국인과 대화시 강세와 발음이 정확해야 단어를 이해하고 이해시킬수 있습니다.

유투브에  들어가서 발음기호 발음하는법을 연습하거나 외국의 발음사이트를 참고하세요.

 

 

 

 

해석이 잘안되는 분은 영어구문에 관련된 책들을 보면 기본적인 문장구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중.고등학교때 하던 짓인데 그때는 너무 어렵게 공부해서 기본적인 구조파악 연습이 안되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1정도되는 구문관련책들 한 두권 보면 쉽게 감 잡을 수 있습니다.

 

영작은 많이 해봐야 하는데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사보는것도 도움이 될것이고

유투브에서 댓글을 달아도 되는데 힌트를 드리면 구글번역기를 돌려서 한국어를 영어로 변경후

5형식 구조에 맞춰 다시 변경하시면 됩니다. 한글도 맞춤법 틀리는데 영어도 좀 틀려도 됩니다.

 

 

 

수준에 맞지 않거나, 본인과 관련없거나 관심없는거 별로 효과 없습니다.

영어단어 암기하고 외국어 읽고 이해하는거 쉽지 않습니다.

게임으로 즐겁게 영어하는 방법 이런거 어린이에게나 해당되는 말입니다.

 

쉽지 않은 영어공부 왜 해야하는지 목적의식을 분명히 하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시면

고수는 안되더라도 중수는 가능할 것입니다. 

블로그는 소통이라고 하던데 궁금한거 계시면 댓글로 물어보세요. 언제든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